상단영역

본문영역

안성 최중심에 1군 브랜드…민간임대주택 9월 공급 예정

안성 최중심에 1군 브랜드…민간임대주택 9월 공급 예정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8.18 10:44
  • 수정 2023.08.31 14: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석정동 민간임대주택 투시도
석정동 민간임대주택 투시도

9월 이마트 안성점 옆에 최고 49층, 총 500여세대 규모의 민간임대 아파트가 선보인다. 아양지구, 당왕지구 개발로 변화중인 안성의 핵심지에 들어서 정주 여건이 빼어나고, 풍부한 일대 개발 비전까지 더했다. 여기에 브랜드 민간임대로 공급돼 부담 없이 10년간 안정적 주거를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기대된다.

경기 안성시 석정동 154-11 일원(이마트 안성점 옆)에 들어서는 ‘석정동 민간임대주택’은 (주)엘앤비가 시행하고 '석정내집협동조합'이 구성돼 1군 브랜드 건설사가 시공 예정이다. 안성시 최고(高)층인 지하 4층에서 지상 49층 2개동으로 아파트 466세대와 오피스텔 42실 총 508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는 ▲84㎡A 155세대 ▲84㎡B 311세대 ▲112㎡OA 14실 ▲115㎡OB 28실로 선호도 높은 중형으로 선보인다.

단지는 아양지구와 당왕지구 개발로 교통물류 거점도시로 거듭나는 안성의 우수한 수도권 쾌속 교통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게 된다. 먼저 제4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평택부발선과 수도권내륙선이 안성역을 지나게 되며 경강선도 연장이 검토중으로 확정시 안성역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지제역 SRT도 인근에 있어 광역 교통망도 갖춘다.

또, 안성 IC와 남안성 IC, 안성맞춤 IC(가칭)를 통해 고속도로 진입이 용이하며 서울-세종고속도로가 안성을 기준으로 서울~안성 구간은 착공해 24년 중반 준공이 예정되어 있고 안성~세종 구간도 착공돼 25년 준공이 예정돼 있어 차량을 이용한 도로 교통망도 뛰어나다.

단지 바로 옆에 이마트가 들어서 있어 몰세권 인프라를 누리기도 편리하다. 여기에 이마트에 인접해 있는 다양한 상권과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 용이하고, CGV도 들어서 있어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다. 여기에 집 앞을 나서면 금석천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수변 프리미엄을 누리기도 좋다.

대규모 인구 유입을 통한 탄탄한 주거수요도 확보했다. 안성시가 반도체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를 조성하면서 용인과 평택의 반도체 클러스터 조성과 연계해 반도체 거점 도시로 발전하게 됐다.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반도체 소재∙부품 협력 업체 15개사가 2030년까지 총 6천여억원을 투자하겠다는 입주의향서까지 제출해 놓은 상태로 연간 최대 생산 6조 원, 부가가치 2.5조 원, 일자리 9천 개가 지역 내 발생하게 되는 것이다.

안정적으로 10년간 주거가 가능한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청약통장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소유여부, 소득 수준 등 자격 요건도 없다. 여기에 취득세, 재산세, 종부세, 양도세 등 각종 세금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임대차 계약을 통해 10년간 내 집처럼 거주가 가능하다.

확정분양 민간임대 방식이기 때문에 10년간 거주 이후 분양 여부를 결정할 수 있으며 그 사이에 언제든 전매 및 전대가 자유로운 점도 부담을 크게 덜어준다.

현장 관계자는 “안성은 반도체 클러스터와 쿠팡 물류센터 등 각종 산업 물류단지가 조성돼 인구 유입과 경제 활성화가 예정돼 있는 안성시에서 최고 높이를 자랑하는 49층에 조∙석식 제공 등 호텔식 서비스를 계획중이며 안성을 대표하는 주거단지로 선보일 예정”이라며 “전세사기 등으로 인해 수요자들의 고민이 많은 시점에 안정적으로 10년간 거주하고 분양을 결정할 수 있는 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한편, 홍보관은 성남시 분당구 판교역로와 사업지 인근인 안성시 옥산동 두 곳에 조성돼 방문객을 맞이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