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한국대회 성료…"고성능 기술력 입증"

한국타이어,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한국대회 성료…"고성능 기술력 입증"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8.21 20:05
  • 수정 2023.08.21 20:0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레이싱 타이어를 독점 공급하는 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주관 레이싱 대회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의 한국 대회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이틀간 진행된 이번 대회는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 4라운드 경기로 강원도 '인제 스피디움'에서 진행됐다. 대회 개막 전부터 한국타이어와 람보르기니 두 글로벌 브랜드의 만남으로 모터스포츠 팬들로부터 뜨거운 주목을 받았다.

이번 경기에서도 한국타이어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벤투스'는 극강의 성능으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대회의 흥행을 견인했다. 낮 최고 기온 30도 중반을 넘나드는 고온의 서킷에서도 안정적인 핸들링과 접지력으로 람보르기니 우라칸 슈퍼 트로페오 에보2의 초고속 질주를 완벽하게 뒷받침했다.

한국타이어는 람보르기니 우라칸 차량과의 환상적인 호흡을 바탕으로, 최대 40m의 고저차를 이용한 다이내믹 업 다운 구간과 직선, 곡선 코스 모두에서 뛰어난 퍼포먼스를 발휘했다. 이번 대회 결과, '앱솔루트 레이싱'이 랩 타임 51분 10초 055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하모니 레이싱’이 랩 타임 51분 55초 647로 2위에 올랐다.

또 한국인 최초로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에 정식 출전한 'SQDA-그릿모터스포츠 팀' 소속 이창우, 권형진 선수의 활약에도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라운드까지 1위를 달리던 이들은 총 52분 02초 919로 3위를 차지하며 포디엄에 올랐다.

한국타이어는 람보르기니 서울 퍼블릭 라운지 내에 전시 공간을 마련하고 ▲벤투스 F200 ▲벤투스 S1 에보Z ▲아이온(iON) 등 고성능 타이어 제품을 전시해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을 소개했다. 또 한국타이어 브랜드 요소를 녹여낸 람보르기니 차량에 탑승해 서킷 주행을 경험할 수 있는 '핫 랩' 프로그램, 그리드 워크, 피트 투어 등을 제공해 참가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람보르기니 슈퍼 트로페오 아시아 시리즈는 오는 9월 중국에서 열리는 5라운드 대회와 11월 이탈리아에서 진행되는 6라운드 경기 및 그랜드파이널만을 남겨두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남은 대회에서도 '벤투스'를 내세워 최상위 레벨의 고성능 레이싱 타이어 기술력을 전 세계 모터스포츠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