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레이싱은 역시 온라인 PC게임이지!" 로지텍 '휠 & 페달’ 인기

"레이싱은 역시 온라인 PC게임이지!" 로지텍 '휠 & 페달’ 인기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8.23 13:53
  • 수정 2023.08.23 14:0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지텍의 신규 레이싱 게이밍 기어 ‘PRO 레이싱 휠 & PRO 레이싱 페달’
로지텍의 신규 레이싱 게이밍 기어 ‘PRO 레이싱 휠 & PRO 레이싱 페달’

온라인 게임의 재미를 더하는 제품들이 인기다.

심레이싱 게임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무는 역동적인 시뮬레이션을 통해 게이머에게 짜릿한 스릴을 선사하는 매력으로 탄탄한 유저 층을 보유하고 있는 게임 장르다. 

심레이싱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레이싱에 최적화된 게이밍 기어와 콘텐츠가 필요할 것이다. 

특히, 스피드를 자유자재로 가지고 놀 수 있는 능력을 갖추는 것뿐만 아니라 코스에 알맞은 탁월한 전략을 세우고, 다양한 상황에 알맞은 스킬을 구사하기 위해 필수 준비물 세 가지가 돋보인다.

먼저 역동적 피드백의 트루포스 기술, 심레이싱 게임에 꼭 필요한 레이싱 게이밍 기어, 로지텍 'PRO 레이싱 휠 & 페달'이다.

생동감 있는 드라이빙을 위한 고성능 기술과 커스터마이징 기능으로 실제 레이싱 카를 모는 듯한 느낌을 주는 로지텍의 레이싱 게이밍 기어 ‘PRO 레이싱 휠’과 ‘PRO 레이싱 페달’을 사용하면 오늘부터 온라인 카레이서로 데뷔할 수 있다.

로지텍의 트루포스(TRUFORCE) 고배율 포스 피드백 기술을 적용해 1000Hz의 폴링률과 초당 4000번의 휠 트래킹을 통해 확실한 키네스테틱 및 택타일 피드백을 전달한다. 이는 휠을 잡고 있는 손에 충돌 시 발생하는 진동과 지형 및 서스펜션의 변화를 실감나게 전달할 수 있도록 한다. 

직관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 또한 특징이다. 엄지손가락 위치에 버튼과 다이얼이 있어 조작이 간편하고, 내구성 높은 마그네틱 기어 시프트 패들을 적용했다. 신규 클램핑 시스템을 통해 일반 책상과 레이싱 시트에 결합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PRO 레이싱 페달은 제동력을 정확하게 인식하는 로드 셀 브레이크 시스템을 탑재해 코너 등 신속하고 정확한 제동이 필요한 코스를 빠져나가는 시간을 줄여 신기록을 세울 수 있다. 

탈착형 모듈식 디자인으로 페달을 수평으로 움직여 간격을 조정하거나, 전체 모듈을 분리해 위치를 변경할 수 있다. 클러치와 액셀러레이터는 스프링을, 브레이크는 엘라스토머를 교체해 감도 조절이 가능하다. PRO 레이싱 휠처럼 무접점 홀 효과 센서를 갖춰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다.

끝으로 게임에 몰입하면 각종 충격이 올 수 있는데, 이로부터 강한 인체공학적인 구조를 갖춘 스파르코의 레이싱 글러브 ‘TIDE’를 착용하면 부드럽고 빠르면서도 안전하게 주행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로지텍,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