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협박한 조폭 일망타진 소경국 트리플 파워 입증

‘소방서 옆 경찰서’ 시즌 2, 협박한 조폭 일망타진 소경국 트리플 파워 입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8.27 09:5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김래원-공승연-오의식이 ‘소경국 트리플 파워’를 입증한 가운데, 새롭게 등장한 전성우와 ‘팽팽한 신경전 엔딩’을 선보여 안방극장을 들썩였다.

지난 26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8회는 닐슨 코리아 기준 수도권 6.6%, 순간 최고 8.3%를 기록했다.

이날 방송에서는 소방의 도움을 받아 부검실에서 탈출한 진호개(김래원)와 폭발물 제거를 위해 부검실에 남은 송설(공승연), 강도하(오의식)가 ‘천하무적 공조’를 펼치는 모습이 담겼다. 먼저 사체로 발견된 피해자 하중식이 국가수사본부 경찰이었다는 사실에 경악했던 경찰팀은 피해자 하중식이 2년 전에 태원시 일대 불법 도박장과 사채 판을 싹 통합한 조폭 무리인 ‘범동영이파’의 실세 삼인방을 캐고 있었음을 알게 됐다. 이에 백참(서현철)은 자신의 명연기로 검거에 성공했던 ‘대무 보스’를 만나 ‘범동영이파’에 대해 물었고, ‘대무 보스’는 ‘범동영이파’ 왕회장을 넘버투와 넘버쓰리 중 한 명이 죽였지만, 실세 삼인은 경찰에게 정확하게 얼굴이 알려지지 않은 탓에 현장에 같이 있던 넘버투가 살인자로 몰려 구속됐다고 전했다. 진호개는 ‘조직승계’를 위해 넘버투에게는 결백이, 넘버쓰리에게는 넘버투의 유죄가 ‘중요한 키’가 된 상황에서 윤홍(손지윤)이 거짓 증언을 하게 된다면 윤홍의 목숨까지 위험하다고 판단했다.

그 사이, 부검실 안에 있던 송설은 강도하의 코에서 흐르는 피가 뇌척수액일 수도 있다며 위급상황임을 알렸고, 강도하를 도와 폭발물 제거를 함께했다. 그때 법원에 있던 윤홍은 넘버투의 증인으로 나섰고, 곧이어 진호개도 법원에 들어가 강도하와 통화를 하며 재판을 지켜봤다. 윤홍은 ‘범동영이파’ 넘버투가 결백을 주장하는 ‘중국집 변사사건’때 나온 실의 성분 분석 결과를 무조건 반대로 말하라는 협박범의 말에 의심을 풀은 채 증거 감정서를 판사에게 직접 건넨 터. 진호개는 강도하가 “시간 좀 끌어”라며 외치자 갑자기 “이게 재판이야? 개판이지?”라고 소리를 버럭 질렀고, “지금 제 귀에 도청장치가 있습니다”라면서 시간을 끌었다. 이때 송설의 도움을 받은 강도하는 폭발물 제거에 성공했고, 실시간으로 브리핑을 받은 진호개는 윤홍에게 확신에 차서 고개를 끄덕였지만, 갑자기 판사가 국과수의 감정서와는 상관없이 넘버투의 ‘무죄’를 선고해 불안감을 자아냈다.

이에 윤홍은 감정서를 읽을 때 판사가 식은땀을 흘린 것을 떠올리며 협박당하고 있냐고 물어봤고, 진호개는 백참에게 판사의 아들 위치 파악을 부탁해 역전의 희망을 드리웠다. 이후 현장 감식을 하던 우삼순(백은혜)은 협박범들의 단골 중국집 명함을 찾아냈고, 배달맨으로 변신한 백참은 안에 있던 판사의 아들을 보호한 뒤 ‘군만두’라는 진압 사인을 통보해 진호개를 비롯한 경찰팀을 투입시켰다. 하지만 넘버투에게 이미 석방 통보가 끝났고, 마음이 급한 윤홍은 검사에게 지금 내보내면 안 된다고 단호하게 얘기했다. 이상한 낌새를 느낀 검사는 넘버투가 석방되지 못하도록 시간을 벌어 법원에서 나가는 것을 막았고 넘버투 일당이 빠져나가기 전, 때마침 ‘체포영장’이 발부됐다. 바로 그때 협박범 일당들을 소탕한 진호개는 도망가던 넘버투의 발길을 제대로 막은 다음, 다른 협박범 일당들이 수갑 찬 것을 보여주며 앞에서 공명필(강기둥)과 함께 단체 인증샷을 촬영해 카타르시스를 선사했다.

더욱이 오피스텔에 돌아온 진호개는 봉도진(손호준)이 쓰던 집에 강도하가 살게 됐다고 하자 놀랐고, 강도하는 천연덕스럽게 “소방서 옆 경찰서 옆 국과수네”라며 “천하무적이다! 야!”라고 해 계속될 ‘옆집 케미’를 기대케 했다. 그리고 강도하가 먼저 들어간 뒤 진호개와 송설이 이야기를 나누던 도중, ‘실시간 구조요청’이 들어와 진호개와 송설은 긴급하게 출동했다.

반면 ‘실시간 구조요청’을 한 사람이 마태화(이도엽)의 변호사 양치영(조희봉)임이 밝혀졌고, 양치영은 수액 줄이 여러 개 꽂힌 채로 욕조에서 눈을 떠 서늘함을 자아냈다. 상태 파악을 위해 영상통화를 요청한 송설은 양치영이 다량의 출혈이 있음에 위급함을 전달했고, 양치영이 너무 고통스러워하자 척추에 꽂힌 진통제 버튼을 누르라고 했다. 우여곡절 끝에 119 신고를 통해 양치영의 위치를 파악한 소방과 경찰은 양치영이 있는 곳으로 향했지만 양치영은 피를 계속 흘렸고, 송설은 CPR을 위해 ‘스킨 스테이플러’로 절개된 부위를 급하게 봉합했음에도 불구, 구급차에서 결국 양치영은 목숨을 잃어 안타까움을 남겼다.

그런가 하면 국과수로 이송된 양치영의 시신은 병가 중인 윤홍 대신 국과수 촉탁 법의학자 한세진(전성우)이 부검을 맡았다. ‘스킨 스테이플러’ 자국을 보던 한세진은 이걸 사용한 이유를 직접 듣겠다며 송설을 불렀고, 송설은 “뭐 잘못 됐나요?”라고 또박또박 물었다. 그러자 한세진은 “Life before Limb(팔다리보단 생명을 살린다)”라면서 나가려던 송설을 잡아 ‘팽팽한 신경전 엔딩’을 펼쳐 귀추가 주목됐다.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진호개-송설-강도하, 트리플 공조 최고! 이제 옆집 케미도 기대해!”, “마지막 등장한 한세진 교수님 카리스마 뭐죠?! 색다른 캐릭터 탄생이다!”, “양치영 죽음에 후덜덜! 설마 이것도 덱스의 짓?”, “4회밖에 안 남은 게 진짜 아쉽다!”, “다음 주도 금토는 당연히 소경국 가자!” 등 뜨거운 반응을 쏟아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SBS ‘소방서 옆 경찰서 그리고 국과수’ 방송분 캡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