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폭스바겐, 차세대 캠퍼밴 ‘T7 캘리포니아’ 콘셉트 공개

폭스바겐, 차세대 캠퍼밴 ‘T7 캘리포니아’ 콘셉트 공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8.29 18: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스바겐 차세대 캠퍼밴 ‘T7 캘리포니아’ 콘셉트가 공개됐다.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된 카라반 살롱에 등장한 해당 모델은 2개의 슬라이딩 도어와 더 넓어진 실내 등을 특징으로 하며 2024년 유럽시장 출시를 목표로 한다.

크고 박시한 디자인의 차량은 상업용 모델인 트랜스포터가 아닌 폭스바겐 MQB 플랫폼 기반으로 한 멀티밴으로 보다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신차는 어른 두 사람이 잘 수 있는 팝업 루프와 차량 내부에 장착된 차양막, 회전식 앞좌석, 슬라이딩 도어 등을 특징으로 한다.

운전석 뒤쪽으로는 내외부 모두 접근이 가능한 주방이 설치됐고 인덕션레인지와 싱크, 냉장고, 서랍, 가스레인지, 외부로 사용이 가능한 230볼트 플러그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실내는 크게 3개의 공간으로 나눠졌으며 뒷좌석 오른쪽 공간은 주중에 일상 업무를 위한 활용이 가능하다. 접이식 천막을 펼치면 주말에 개방형 텐트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세 번째는 주방도구가 설치된 반대쪽 공간으로 슬라이딩 도어 설치를 통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요리와 식사를 위한 넓은 접이식 천막 사용도 가능하다.

여기에 앞좌석은 180도 회전이 가능하며 뒷좌석은 넓은 침대로 변신한다.

뒤쪽에는 LED 조명과 USB 포트 등이 설치됐으며 차량의 모든 기능과 인포테인먼트 기능은 다기능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가 가능하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4기통 터보 디젤, 가솔린 4기통,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등으로 제공될 예정이며 사륜구동과 7단 듀얼 클러치 자동변속기가 표준으로 장착된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폭스바겐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