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 영암서킷 7∼10일 개최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 영암서킷 7∼10일 개최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09.06 11: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와 한국이륜차안전보급협회가 함께 여는 '2023 월드 모터바이크 페스티벌'이 오는 7~10일 영암 국제자동차경주장에서 개최된다.

모터사이클 국제대회와 국내외 안전운전 교육이 함께하는 바이크 종합 스피드 축제다.

국제자동차경주장 전 트랙(F1트랙·상설트랙·제2트랙·드라이빙 센터)을 활용해 7일엔 유럽과 아시아 지역을 순회하며 진행하는 전문 라이딩 교육인 두카티 라이딩 아카데미가 열린다.

모토지피(GP·Grand Prix motorcycle racing) 정상급 선수인 일본 히로키 오노를 초청한 전문레이싱 교육과 함께 현장 관람객이 참가하는 '바이크 짐카나 안전운전 교육'도 이어진다.

이어 9~10일엔 두카티(이탈리아), KTM(오스트리아), BMW(독일), CF MOTO(중국) 등 각 나라를 대표하는 바이크로 구성된 '코리아 트로페오 2전'과 가와사키 원메이크(동일차종) 경주로 국내 드론 전문업체인 숨비가 후원하는 '숨비배 닌자컵 4전'이 국제전으로 열린다.

대만, 일본, 이탈리아, 태국 등 우리나라를 포함한 7개국 280대가 참가한다.

코리아 트로페오 2전은 유료 관람이며 트랙데이즈 누리집을 통해 입장권을 구입할 수 있다. 10일엔 관람객과 참가자를 위한 경품 이벤트를 선보인다.

경품 이벤트는 '슈퍼패스트 클래스'의 우승 예상자에게 응모한 후 한 명을 추첨해 1천800만원 상당의 '두카티 스크램블러 어반모타드'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두카티 라이딩 익스피리언스(이하 DRE)는 2003년부터 두카티 모터 홀딩스가 진행하는 라이딩 교육 프로그램으로, 전 세계 2만명 이상의 라이더가 참가할 정도로 두카티에서 가장 규모가 큰 라이딩 이벤트다.

DRE 교육 프로그램에는 모터사이클 초급자를 위한 루키 아카데미, 일반 도로에서 이루어지는 로드 아카데미, 전 세계 최고의 레이스 트랙에서 개최되는 레이스트랙 아카데미, 오프로드 라이딩을 위한 어드벤처 아카데미가 있다.

이번에 두카티 코리아가 진행하는 ‘DRE 로드 아카데미 트랙데이’의 경우, DRE 로드 아카데미와 트랙데이를 결합한 형태로, 라이딩의 기초부터 트랙 입문까지 이어지는 커리큘럼으로 진행된다.

한편, 2023년 두카티 코리아의 마지막 트랙 이벤트는 오는 10월20일 진행되는, PP CUP이다. 2023 두카티 코리아 PP CUP 참가 신청은 9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전남도, 두카티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