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힙하게' 한지민, ‘두 얼굴’ 이승준 향해 칼 겨누는 박혁권 목격! ‘충격’

'힙하게' 한지민, ‘두 얼굴’ 이승준 향해 칼 겨누는 박혁권 목격! ‘충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9.17 08: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힙하게’ 한지민, 이민기의 투박하지만 진심이 가득한 위로가 설렘을 선사했다.

지난 16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11회는 봉예분(한지민 분), 문장열(이민기 분)이 한발 더 가까워졌다. 진실 추적 역시 새 국면을 맞았다. 연쇄살인범으로 의심받던 김선우(수호 분)의 안타까운 과거사, 탐욕이 드러난 국회의원 차주만(이승준 분)에게 칼을 겨누는 무당 박종배(박혁권 분)의 반전 엔딩은 충격을 안겼다.

예측불허의 반전에 시청자들의 호응이 폭발했다. 11회 시청률은 전국 8.0% 수도권 8.4%(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기록,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특히 수도권 시청률은 자체 최고를 경신했으며, 2049 타깃 시청률은 3.0%로 이날 방송된 모든 프로그램 1위를 나타냈다.

‘예열(예분X장열)’ 콤비’의 훅 치고 들어오는 로맨스는 ‘심쿵’을 유발했다. ‘눈치 제로’ 문장열은 심란해하는 봉예분의 마음을 단 번에 알아차린 후 걱정했다. 봉예분은 엄마 정미옥(최정인 분)이 죽기 전, 차주만과 함께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차주만이 차에서 내린 후 잠에 든 듯 움찔거리는 정미옥의 마지막은 의구심을 증폭시켰다. 더욱이 차주만은 봉예분에게 정미옥이 우울증 약을 복용하고 있었다고 말했다. 자신이 바빠서 정미옥을 챙기기 못했다며 죽기 전 몇 달 동안 얼굴도 한 번 못봤다는 차주만의 거짓말은 봉예분을 혼란스럽게 했다.

엄마가 왜 세상을 떠났는지 알고 싶었던 봉예분은 문장열에게 속마음을 털어놨다. 문장열은 조심스럽게 위로를 건넸다. 봉예분은 문장열의 투박하지만 따뜻한 마음이 담긴 위로에 ‘심쿵’했다. 뭐하는 거냐고 묻는 봉예분에게 “위로”라면서 다시 한 번 진심을 전한 문장열. 봉예분은 누가 위로를 이렇게 하냐며 문장열의 손을 잡고 자신의 어깨에 갖다대며 “이렇게 이렇게 이렇게, 이게 위로죠”라고 알려줬다. 이어 그는 봉예분의 어깨를 다정히 토닥이며 감동을 선사했다. 따뜻하고 설렘이 가득했던 ‘위로’ 스킨십이었다. 문장열이 봉예분을 빤히 바라본 찰나의 순간까지 ‘예열 콤비’의 달달한 ‘썸’은 심박수를 높였다.

봉예분과 문장열의 설레는 관계 변화와 함께 충격적인 진실이 수면 위로 떠올랐다. 사실 정의환(양재성 분)은 기자였던 딸 정미옥의 죽음이 타살이라고 의심했다. 정미옥이 죽기 직전까지 취재했던 무진 재개발 사기 사건을 원종묵(김희원 분)에게 조사해달라고 부탁한 것도 이 때문이었다. 진실은 충격적이었다. 차주만이 보좌했던 윤덕현(최무성 분) 전 국회의원이 노른자 땅을 샀다가 재개발해서 관광특구 된다는 소문에 땅값이 오르자 모두 팔아버린 것. 재개발이 되면 땅값이 올라간다고 사라고 부추겨 피해자들을 양산한 사람은 차주만이었다.

차주만의 탐욕은 여기서 멈추지 않았다. 그는 재개발이 무산되면서 땅값이 떨어지자 그 땅을 다시 사들였다. 그가 국회의원이 된 후 다시 관광특구 개발을 추진 중이라는 사실은 소름을 유발했다. 더욱이 차주만은 정의환이 자신의 후원자 명단을 가지고 갔다가 돌려놓은 걸 알고 있었다. 정의환을 압박하며 서늘한 분위기를 풍기는 이중적인 면모와 건강이 좋지 않은 듯 휘청거리는 정의환, 그리고 이 모든 걸 남몰래 지켜보는 정현옥(박성연 분)의 전 남편 안경택(이윤재 분)의 의뭉스러운 표정은 긴장감을 높였다.

한편 문장열의 김선우에 대한 의심은 커졌다. 김선우는 자신을 연쇄살인범으로 의심하는 문장열에게 “사람 죽이려고요. 이런 말이 듣고 싶으신 거예요?”라고 말하며 서늘한 눈빛을 보였다. 김선우는 의심받을 행동을 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범인을 미친 듯이 잡고 싶은 형사의 본능이라는 문장열에게 “본능이 아니라 무능 아닌가? 근거 없이 사람 의심하는 건 폭력”이라고 맞섰다. 문장열은 때론 근거보다 형사의 촉을 믿어야 할 때가 있다며 김선우에 대한 의심을 거두지 않았다. “좀 억울하긴 하지만 그게 형사님 일이라면 어쩔 수 없죠. 이해하겠습니다”라고 미소를 짓는 김선우의 알 수 없는 속내는 긴장감을 높였다.

또 다른 비밀이 드러났다. 부동산 거품이 꺼진 후 피해자들은 빚더미에 올랐다. 비상대책위원장 이은숙(김채원 분)의 아들이 바로 김선우였다. 김선우는 어린 시절 생계에 어려움을 겪다가 갑자기 사라진 엄마를 그리워하고 있었다. 김선우가 그동안 차주만에게 묘한 반감을 드러냈던 이유가 밝혀진 것. 수많은 피해자들을 뒤로 한 채 뻔뻔하게도 관광특구 개발을 주장하던 차주만의 특강을 들은 김선우는 엄마 고향이자 차주만이 있는 무진으로 내려왔다.

두 얼굴의 차주만의 탐욕, 그로 인해 엄마를 잃은 김선우의 얽히고설킨 관계성이 드러난 가운데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차주만의 거짓말로 혼란에 빠진 봉예분은 그의 사무실을 찾아갔다. 그리고 상상도 못한 장면을 목격했다. 연쇄살인범이 입었던 판초 우의를 입은 박종배가 장미 무늬 칼을 들고 차주만을 향해 다가가는 반전 엔딩은 예측불가의 전개를 예고했다.

한편 JTBC 토일드라마 ‘힙하게’ 12회는 17일 밤 10시 30분에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JTBC ‘힙하게’ 11회 방송 캡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