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델솔루션, 경기도 부천시에 CNC 머시닝 센터 오픈

모델솔루션, 경기도 부천시에 CNC 머시닝 센터 오픈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09.23 06: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계열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 모델솔루션이 지난 20일 경기도 부천시 춘의동에 ‘CNC(정밀가공) 머시닝 센터’를 새롭게 오픈, 정밀가공부품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고 22일 밝혔다.

모델솔루션은 회사의 캐시카우 역할을 하는 시제품 비즈니스와 함께 하이테크 제조업 분야에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정밀가공부품 사업을 주요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자 이번 센터 오픈을 추진했다.

해당 사업장에는 CNC 머시닝 센터를 포함한 5축 가공기, 복합기 등 초정밀 공작 기계 설비를 대거 확충해 우주항공, 의료기기, IT, 모빌리티 등 첨단 산업 부문에서 요구하는 높은 수준의 정밀 부품 생산 및 금형 가공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또 국내외 유수 정밀가공 생산업체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 회사의 정밀가공부품 생산 총량을 기존 대비 2배 이상으로 크게 늘리고 24시간 운영 체제로 변경해 생산 효율성을 한 단계 높였으며 최근 시작한 3D 프린팅 사업과 기존 CM사업의 생산능력과 연계한 시너지를 통해 전체 매출 확대 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회사 측은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정밀가공 전문지식과 숙련된 전문 인력, 고품질의 후처리 기술을 융합해 첨단 제품이 요구하는 정밀 마감 및 표면 처리 등의 작업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에어버스 로보틱스, 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등 높은 품질을 요구하는 글로벌 고객사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정밀가공 생산 설비 확충은 초정밀가공 생산량 증가, 초단납기 속도 향상, 역설계와 연계한 제조설비 모듈 최적화 시스템 등 모델솔루션의 차별화된 경쟁력 강화를 통해 진화하는 시장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향후 정밀가공 사업의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모델솔루션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