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엔카닷컴, 신규 서비스 ‘엔카믿고’ 아시나요...8월 판매대수 74% 성장

엔카닷컴, 신규 서비스 ‘엔카믿고’ 아시나요...8월 판매대수 74% 성장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09.25 13: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카닷컴 ‘믿고(MEET-Go)’ 서비스
엔카닷컴 ‘믿고(MEET-Go)’ 서비스

중고차 엔카닷컴은 지난 3월 론칭해 6개월을 맞은 신규 서비스 ‘엔카믿고(MEET-Go)’가 고객들의 좋은 반응을 얻으며 꾸준한 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믿고’는 엔카닷컴의 첫 번째 오프라인 고객 접점 공간인 ‘엔카 믿고센터’에서 딜러 만남 없이 중고차 상담부터 구매 후 케어까지 전 과정을 엔카를 통해 진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믿고’는 온라인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공간에서도 고객과 직접 만나 구매를 지원하는 서비스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중고차 서비스(O2O)를 제공하기 위한 엔카닷컴의 신규 사업 중 하나다.

믿고는 지난 3월 론칭 이후 첫 달 대비 8월 판매대수가 74% 성장했으며, 믿고 센터 방문도 58% 늘어나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주요 자동차 소비층인 3040 남성 고객을 중심으로 서비스 이용이 높았다. 이에 엔카는 믿고 대상 매물을 꾸준히 확보해 초반 대비 2배 가량 확장했다.

믿고의 성장은 믿을 수 있는 차량 정보 제공과 함께 오프라인 구매 전 과정을 엔카가 지원해 서비스 신뢰와 퀄리티를 높인 결과다.

먼저 믿고 차량은 엔카가 직접 성능상태를 점검하고 100여가지 항목의 추가 검수까지 거친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고객은 엔카 직원으로부터 차량 상태와 정보를 상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으며, 1: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는 믿고 센터의 프리미엄 쇼룸에서 차량 내·외관을 충분히 살펴 볼 수도 있다.

이와 함께 구매 후 7일간 타보고 최종 결정할 수 있는 ‘7일 책임환불제’ 적용과 희망 시 엔카보증, 엔카페이 등 추가적인 엔카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점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엔카닷컴은 이러한 ‘믿고’ 서비스의 긍정적 반응에 힘입어 믿고센터의 신규 오픈도 계획하고 있다. 지난 3월 오픈한 첫 번째 ‘믿고센터’인 수원점에 이어 연내 2개 지점 신규 오픈을 준비해 고객 접점을 강화할 방침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엔카닷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