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팝업스토어 공간 변화 단행…"2030 공략"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팝업스토어 공간 변화 단행…"2030 공략"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09.27 08: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3층 ‘클래식 존’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3층 ‘클래식 존’

한화커넥트는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에 팝업스토어 운영을 위한 공간 변화를 단행하고 트렌드에 민감한 소비자 공략에 나선다.

한화커넥트는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3층 커넥트파크 입구에서 운영하던 팝업스토어가 방문객들로부터 호평을 얻으며 ‘힙량리’ 대표 디저트 명소로 자리를 잡자 팝업스토어 전략이 통했다고 판단, 팝업스토어를 상시 운영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커넥트파크 양옆에 팝업스토어 공간을 ‘트렌디 존(Trendy Zone)’과 ‘클래식 존(Classic Zone)’ 컨셉으로 새롭게 조성, 컨셉에 맞춰 지속적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선보이며 신선함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트렌디 존’은 시즌별 트렌디하고 화제성이 높은 식음료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주로, ‘클래식 존’은 대중적으로 인지도가 높고 꾸준히 인기가 많은 디저트 브랜드 위주로 유치할 예정이다.

추석 황금연휴부터 10월 말까지 나들이 가기 좋은 시즌을 맞아 해외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슈프림 크로와상을 재해석한 뚜르비옹이 메인인 연남동 디저트 맛집 ‘필엣필즈’를 포함, 조개롱 전문 브랜드 ‘온니당’ ∙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대만식 카스텔라 브랜드 ‘미스터카스테라’ ∙ 매운 만두로 유명한 ‘청주미친만두’ 등을 릴레이로 선보인다. 지난 9월 24일까지는 소금빵이 유명한 ‘아카렌가베이커리’ ∙ 오사카 명물 가이덴야끼(계란빵) ‘야끼공방’의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연일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한편 한화커넥트는 지난해 12월, 커넥트플레이스 청량리역점 3층을 전면 리뉴얼 하여 ▲신라호텔 10년 경력의 이상훈 셰프의 한옥감성 브런치 레스토랑 ‘독립밀방’ ▲홍콩의 맛과 멋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홍콩대중음식점 ‘호우섬’ ▲도레도레의 지속적인 연구와 개발로 국내 F&B 시장에서 주목 받은 카페 브랜드 ‘마호가니’ ▲유부초밥 전문점 ‘풍미공방by창화당’ 등을 신규 오픈, 인근 지역민과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캐주얼 다이닝을 지속적으로 보강하고 있다. 다가오는 10월에는 프리미엄 리프팅 전문 ‘아비쥬’가 8층에 200평 규모의 프리미엄 매장으로 확장 오픈 할 예정이다. 또, ▲줄서서 먹는 춘천 원조 감자빵 ‘춘천감자밭’ ▲성수동 귀여운 수제 푸딩 맛집 ‘포동푸딩’ ▲오리지널 시나몬롤 전문점 ‘시나본’ ▲프랑스 정통 디저트 바닐라슈 전문점 ‘다비드슈’ 등 시즌별 컨셉에 맞춘 디저트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트렌디한 공간으로 자리매김, 젊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화커넥트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