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뉴스 부문 1위 임영웅, SNS 부문 1위 디오

TV-OTT 통합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뉴스 부문 1위 임영웅, SNS 부문 1위 디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09.27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영웅이 SBS의 ‘미운 우리 새끼’에 출연하며 출연자 화제성 1위에 올랐다. 지난 주 같은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2위에 오른 것에 비해 한 계단 오른 수치이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 플랫폼 서비스 펀덱스(www.fundex.co.kr)가 9월 26일 공개한 조사 결과에서 임영웅은 특히 언론주목도를 조사하는 뉴스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네티즌 게시글과 댓글 반응을 조사한 VON(Voice of Netizen) 부문에서는 4위, 영상 클립과 그에 대한 조회수를 집계한 동영상 부문 11위, 화제성 조사 4개 부문 중 3개 부문에서 높은 순위에 오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뒤이어 2위는 KBS2 ‘더 시즌즈-악뮤의 오날오밤’에 출연한 디오가 차지했다. 디오는 VON 부문에서는 13위, 동영상 부문 2위, SNS 부문 1위에 올랐다.

3위에는 MBC ‘전지적 참견 시점’에 게스트로 참여한 덱스가 이름을 올렸다. 덱스는 뉴스 부문에서 2위, VON 부문에서 3위를 차지했다.

이 이외에도 출연자 화제성 순위내에는 마네퀸(스트릿 우먼 파이터2, 4위), 김혜자(회장님네 사람들,5위), 권은비(전지적 참견 시점, 6위), 바다(스트릿 우먼 파이터, 7위), 이창섭(나 혼자 산다, 8위), 덱스(유 퀴즈 온 더 블록, 9위), 베베(스트릿 우먼 파이터2, 10위)가 이름을 올렸다. 순위권 밖이지만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돌싱글즈4’의 출연진 중에서는 이하림이 12위로 가장 화제가 된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각 부문 1위를 살펴보자면, 뉴스 부문 1위에 임영웅이, VON 부문 1위에는 권은비가, 클립 부문 1위에는 마네퀸이, SNS 부문 1위에는 디오가 올랐다.

K-콘텐츠 경쟁력 분석 전문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의 공식플랫폼 펀덱스(www.fundex.co.kr)에서 9일26일에 발표한 이번 순위는 2023년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 방송 또는 공개 중이거나 예정인 TV 비드라마와 OTT 쇼를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한 주간 가장 경쟁력 있는 프로그램을 선정하기 위한 화제성을 조사는 뉴스기사, VON,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이다.

조사를 위해 수집된 자료 가운데 프로그램과 관련없는 자료, 화제성 점수를 의도적으로 올리기 위한 어뷰징 자료는 필터링하여 프로그램의 경쟁력을 보다 정확하게 분석하고 있으며 자료는 분석 시스템 TVR을 통해 공개되고 있으며 정확도는 97%이상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