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미래차 표본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미래차 표본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18.01.16 18:1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페 연상시키는 중형 세단... 자율주행 '프로파일럿` 적용

 

완전히 새로운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 콘셉트’카가 공개됐다.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은 혁신적인 VC-터보 파워트레인과 차세대 자율 주행 기술, 인체공학적 내부 디자인이 적용된 미래형 자동차다.

인피니티 차세대 디자인을 담은 Q 인스퍼레이션은 쿠페를 연상시키는 외관과 여유 있는 크기를 동시에 갖춰 향후 중형 세단 모델에 대한 인피니티 디자인 비전을 보여준다는 각오다.

Q 인스퍼레이션에는 VC-터보 엔진을 탑재해 기존 파워트레인 구조의 제약을 극복하면서 가솔린, 하이브리드, 디젤의 장점을 뽑아 지속적인 압축비 조절에 능하도록 제작됐다.

 

또한 연료효율을 최적화하는 스마트한 기술까지 결합해 인피니티가 보유한 가변 압축비 VC-터보 엔진 기술의 향후 적용 방향성도 짐작할 수 있는 모델이다.

특히 자율주행을 위해 적용된 '프로파일럿(ProPILOT)'은 혁신적인 기술로 운전자의 편의를 돕고, 피로감을 낮출 수 있도록 개발됐다. 이와함께 차량이 더욱 복잡한 과업을 수행하고, 위험한 순간에 잘 대처할 수 있도록 해준다.

인피니티는 이 기술을 두고 운전자와 차량이 ‘공동 파일럿’처럼 함께 차량을 조작하지만 최종 결정권과 통제력은 항상 운전자에게 있도록 만들어졌다고 주장한다.

크리스티안 뫼니에 인피니티 글로벌 총괄 부사장은 “인피니티 Q 인스퍼레이션은 현대적인 디자인과 운전자에게 영감을 주는 기술, 또한  운전자에게 보다 많은 권한을 주는 모델을 선호하는 젊은 운전자층에 어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인피니티의 새로운 콘셉트카를 보면 인피니티의 미래를 볼 수 있을 것이란 전망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인피니티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