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인’ 남궁민, 전천후 활약...불 붙는 ‘이장현 신드롬’

‘연인’ 남궁민, 전천후 활약...불 붙는 ‘이장현 신드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0.22 14:3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궁민의 전천후 활약이 안방극장을 뜨겁게 달궜다.

남궁민은 MBC 금토드라마 ’연인’에서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 자신의 모든 것을 내어주는 인물 이장현으로 분, 이야기의 무게와 애틋한 로맨스를 잇는 열연으로 매주 주말 밤을 장악하고 있다.

지난 21일 방송된 14화에서는 길채(안은진 분)를 위해 목숨을 바치는 장현의 이야기가 그려졌다. 심양에서 포로가 된 길채를 만난 장현은 패닉에 빠졌다. 믿을 수 없다는 듯 텅 빈 눈빛으로 길채에게 다가간 장현은 끝내 절규하며 폭발, 감정을 고점으로 끌어올리며 재회를 뜨겁게 수놓았다.

이어, 장현은 길채와 하룻밤을 보내게 됐다. 자신을 매몰차게 대하는 길채에게 상처받은 얼굴을 보이며 보는 이들의 애수를 자극했고, “싫어, 내 뜻대로 내 맘대로 해야겠어”라며 길채에 대한 깊은 감정과 의지를 직설적으로 드러내며 앞으로의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장현의 순애보적인 면모 또한 로맨스에 불을 지폈다. 술에 취해 문에 기댄 채 후회와 회한이 서린 목소리로 길채에게 덤덤히 자신의 마음을 전하는가 하면, 고운 비단옷을 줄 생각에 들뜬 마음을 주체 못하는 소년 같은 모습 또한 애틋한 로맨스의 분위기를 드높인 빼놓을 수 없는 대목.

하지만 길채를 속환시키려는 장현의 각고의 노력에도 불구, 이를 질투한 각화(이청아 분)의 훼방으로 장현은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이한다. 장현은 ’길채가 잘못되면 난 죽어‘라며 목숨을 건 사냥을 시작했고, 기꺼이 자신의 죽음을 택하며 처절한 절규와 더불어, 사경을 헤매는 와중에도 길채를 바라보며 행복한 미소로 드라마의 절정을 장식했다.

이처럼 남궁민은 사랑하는 여인을 위해서라면 목숨도 내어주는 장현의 필사적인 감정을 세밀한 표현력과 밀도 높은 연기력으로 촘촘하게 전달, ‘연인 신드롬’에 이어 ‘이장현 신드롬’을 이끌어내고 있는 바, 100분의 방송 시간을 장악하는 존재감으로 매회 극적인 순간을 갱신해내는 남궁민의 활약에 드라마 ‘연인’의 열기는 한층 뜨거워질 전망이다.

한편, 남궁민이 출연하는 MBC 금토드라마 ‘연인’은 매주 밤 9시 50분에 방송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 : MBC ‘연인’ 방송 화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