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S&S로펌학원, 김앤장 법률사무소 '법률사무원' 합격생 인터뷰

S&S로펌학원, 김앤장 법률사무소 '법률사무원' 합격생 인터뷰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0.27 16:5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취준생들로부터 워라밸이 잘 갖춰진 안정적인 직장으로 평가받고 있는 ‘로펌 법률사무원’ 직업이 주목을 받고 있다. 

법률사무원은 보통 로펌 및 변호사 사무실에 근무하는 사무직원을 말하며 주된 업무가 민사소송, 형사소송, 가사소송 등 소송 업무를 수행한다. 그 중에서도 전자소송 업무가 주된 업무이고 법률사무원과 비슷한 명칭의 법무사무원은 보통 법무사 사무실에 근무하는 사무직원을 말하며 부동산등기, 상업등기가 주된 업무이다.

법률사무원은 로펌, 법무법인, 법률사무소 등에서 기본적인 법률용어 및 관련 분야 법률 지식을 바탕으로 변호사의 업무가 원활히 수행될 수 있도록 법률사무를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법률사무원은 로펌의 규모에 따라 법률사무원, 법률비서, 송무비서, 송무팀 직원 등으로도 불리며 비교적 연봉, 복리후생 등 근무조건이 좋은 대형로펌은 경쟁률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에스앤에스로펌학원은 법률사무원 취업과정 수료 후 자타공인 국내 1등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 법률사무원으로 합격한 조◯◯ 합격생을 만나 인터뷰를 진행했다.

Q : 안녕하세요. 먼저 국내 1등 로펌 김앤장 법률사무소 합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하게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A : 안녕하세요. S&S로펌학원에서 로펌법률사무직원 취업과정을 수료하고 김앤장 법률사무소에 합격한 조◯◯입니다.

Q : 김앤장 법률사무소에 합격하셨는데요. 많은 분들이 김앤장 법률사무소 면접에서는 어떤 질문을 하는지 궁금해할 텐데요. 어떤 질문을 받았는지 말씀해 주실 수 있을까요?

A : 네, 김앤장 법률사무소에서 제가 받았던 면접 질문에 대해 설명 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질문은 법률사무원이 되기 위해 어떠한 준비를 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았고, 제 답변은 법률사무원이 가져야 할 법적 지식을 위해 사이버대학교 법학과에 진학하고, 실제 업무에 필요한 법률사무원 실무능력을 키우기 위해 S&S로펌학원에서 현직 변호사님의 교육으로 업무 능력을 습득했다고 답변했습니다.

두 번째 질문은 김앤장 법률사무소에 지원한 동기를 묻는 질문이었고 제 답변은 법률사무원은 꼼꼼하고 침착하고 조용한 성격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이 실제 성격과 일치하고, 평소 꼼꼼한 성격으로 일상생활에서도 일처리가 확실하다고 답변했으며 이러한 모습을 통해 김앤장 법률사무소에 법률사무원으로 취업해서 업무를 확실하고 세세하게 처리할 수 있다고 생각하여 지원하게 되었다고 답변했습니다.

김앤장 법률사무소 합격생 인터뷰 영상은 S&S로펌학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고 한다.

한편, S&S로펌학원 관계자는 학원생들 중 대형로펌 합격생이 유독 많은 이유는 대형로펌 법률사무원 취업에 특화되어 있는 교육프로그램(▲국내 유일한 100% 변호사 강사진 ▲전자소송 컴퓨터 실습교육 ▲수료생 전원 로펌비서 자격증 취득 ▲대형로펌 이력서 작성법 특강 및 모의면접 ▲38명 소수인원 집중교육 등)에 있다고 설명했다. 이번 김앤장 법률사무소 합격생 배출로 S&S로펌학원은 법률사무원 학원 중 최초로 김앤장 법률사무소 합격생을 배출한 유일한 학원이라고 밝혔다.

에스앤에스 로펌인사노무학원은 고용노동부 위탁교육(중앙정부정책) 법률사무교육원으로 법률사무원 실무교육에 대한 체계적인 법률학원이며 고용노동부로부터 국비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법률사무원, 인사노무사무원 전문 훈련기관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