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와 함께 아트워크 공개

한국타이어 ‘아이온’, 포뮬러 E와 함께 아트워크 공개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10.30 12:3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가 포뮬러E 개최도시에 MZ를 겨냥한 아트워크를 공개해 주목받고 있다.

한국타이어는 30일 전기차 레이싱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 시즌9의 11개 개최 도시와 전기차 전용 타이어 ‘아이온(iON)’을 소재로 한 디지털 아트워크와 영상물을 글로벌 공식 인스타그램(@hankooktire.global)에 공개했다.

아트워크는 한국타이어가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약하는 ‘포뮬러 E’가 도심 한복판에서 열려 누구나 쉽게 여행을 즐기듯 참여할 수 있는 모터스포츠 대회임을 착안해 기획됐다.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을 중심으로 멕시코시티, 베를린, 로마, 런던 등 포뮬러 E 시즌9 개최 도시 11개의 랜드마크와 상징물들을 아기자기하게 배치해 세계일주를 하는 듯한 재미를 제공한다. 글로벌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롯해 페이스북, 틱톡,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송출된다.

이번에 공개된 작품은 한국타이어가 MZ세대와의 친밀감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한국(Hankook) X 디지털 크리에이터(Digital Creator)’ 시즌3 프로젝트의 성과물이다. 이번 시즌에는 스트릿 컬처와 레트로 무드를 지향하는 일러스트레이터, 나진성 작가(J-EIGHT)와의 협업을 진행 중이다. 

이번 작품에 앞서 올해 4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생동감 넘치는 포뮬러 E 레이싱 트랙, 역동적인 레이싱 이후 승리의 환희가 펼쳐지는 포뮬러 E 시상대 등을 소재로 한 아트워크를 공개한 바 있다.

이밖에 여행 콘셉트의 특별 굿즈도 제작해 선보인다. 새롭게 선보이는 굿즈는 세계여행을 연상시키는 디자인의 여행용 캐리어 벨트로, 신규 디지털 아트워크와 더불어 세계 여행 분위기를 연출해 준다. 한국타이어는 앞선 지난 두 번의 프로젝트에서도 러기지택, 여권 커버 등 여행을 콘셉트로 한 굿즈를 공개한 바 있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