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탄소 창업지원 사업, '카본코리아 2023' 성료

탄소 창업지원 사업, '카본코리아 2023' 성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0.30 15: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원장 방윤혁)이 주최하고 캠틱종합기술원이 주관, JB기술지주,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와이즈플래닛컴퍼니가 참여하는 ‘2023 탄소 창업지원 사업’이 성황리에 마쳤다. 

‘2023 탄소 창업지원 사업’은 탄소산업의 저변을 넓히고 기술피벗과 업종전환 지원을 통해 탄소 창업기업의 기술고도화 및 사업활성화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캠틱종합기술원과 경북하이브리드부품연구원, JB기술지주는 지난 24일부터 26일까지 양재 aT센터에서 개최된 ‘카본코리아 2023(Carbon Korea 2023 이하 카본코리아 2023)’에서 ‘2023 탄소 창업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드론과 탄소복합소재를 접목한 카본 아이디어 챌린지, △예비, 초기 창업 기업의 제품 전시를 위한 창업관을 별도 운영해 관람객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카본코리아 2023은 ‘탄소소재,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해’라는 주제로 탄소산업 관련 제품 전시회, 국제컨퍼런스, 카본 아이디어 챌린지 등으로 구성되어 국내외 90여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했으며, 소재특별관, 수요산업관, 경북․전북관, 개별기업관, 창업관, 온라인 홍보관 등이 운영됐다.

창업관에는 ‘2023 탄소 창업지원 사업’에 참가중인 랩엠제로(대표 신태호), 해정글로벌(대표 황해성) 등 예비, 초기 기업 13개사가 참가해 각 기업별 창업 아이템을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해 탄소분야 창업에 관심이 있는 관람객들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카본 아이디어 챌린지는 국내 대학(원)생들의 탄소산업에 대한 이해도 향상을 위해 마련되었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개팀이 참가하여 현장 Test 심사를 통해 3개의 우수팀을 선정, 시상했다.

현장 Test심사에서 대상의 영예를 안은 팀은 공주대학교 와이어케이지팀(탁무송, 김갑수)이며, 최우수상은 한국영상대학교 영상대팀(이은학 팀장, 최민석 팀원), 우수상에는 명지대학교 위캔스타팀(안혜경 팀장)이 수상했다.

한국탄소산업진흥원 방윤혁 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 분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대학생들부터 초기창업자까지 한자리에 모일 수 있어 매우 의미 있었다고 생각한다”며 “2023 탄소 창업지원 사업 주관기관으로서 대학생, 예비창업자, 초기창업자의 기술고도화 및 BM 체계화 지원을 위해 각 수행기관의 보유 인프라가 원활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으며, 탄소산업 저변확대와 창업활성화 및 성장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