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11월 1일 1순위 청약...분양가 상한제 적용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 11월 1일 1순위 청약...분양가 상한제 적용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0.30 16: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가 30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대우건설 푸르지오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아산 내 신규 공급되는 단지로 공공택지지구에 들어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된 합리적인 분양가에 삼성 천안아산 디스플레이시티2가 증설될 예정이라 배후수요까지 갖춰 청약도 순조로울 전망이다.

한국 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는 30일(월), 31일(화) 양일간 특별공급 접수를 받으며 곧이어 11월 1일(수) 1순위 청약을 받는다.

특별공급은 이전기관(산업단지) 종사자, 기관추천, 다자녀가구, 신혼부부, 생애최초, 노부모부양 등이 있고 1190가구가 배정됐다. 각 모집 유형에 맞는 세부 조건에 부합해야하며, 이전 기관(산업단지) 종사자는 청약통장이 없이도 신청할 수 있다. 일반공급은 436가구가 배정되었다. 1순위 청약은 청약통장 가입 6개월 이상, 지역별 예치금액 조건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의 전국 거주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인근 대형 호재도 대기중이다. 삼성그룹이 디스플레이시티2를 포함해 천안아산 삼성 디스플레이 단지에 약 4조원을 투자해 대한민국 첨단산업 중심지로 거듭나게 된다. 이후 삼성 근로자 및 협력 업체 관련 종사자들의 대거 유입이 확실시 되면서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됐다.

여기에 교통 호재도 더했다. 단지 인근 서아산IC등으로 이용할 수 있는 당진~천안 고속도로가 23년 12월에 서아산~천안 구간을 먼저 개통하며 26년에 전체 구간이 개통될 예정이다. 여기에 26년 착공이 예정되어 있는 공주~천안 고속도로까지 개통되면 서울에서 동탄, 세종까지 남북을 가로지르는 간선도로망이 구축될 예정이다.

한편,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는 충남 아산시 탕정면 갈산리 아산탕정테크노 일반산업단지 C2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2층~지상 최고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626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바로 앞으로 곡교천이 흐르고 있어 우수한 조망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자랑한다. 전세대 곡교천 방향 남향위주 배치를 통해 확 트인 뷰를 확보했다. 단지 인근에는 온샘근린공원, 아산신도시 물환경 체육공원 등이 위치해 도심 속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며 중앙 커뮤니티 광장 등을 만들어 입주민의 만족도를 제고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주력 평면에 4베이(Bay)를 적용했으며 맞통풍이 가능한 판상형으로 구성했다.

탕정 푸르지오 리버파크의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연화로 일대에 개관해 방문객을 맞이하고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대우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