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몽키숄더, 바텐더 챔피언십 대회 ‘UBC 2023’ 개최

몽키숄더, 바텐더 챔피언십 대회 ‘UBC 2023’ 개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1.01 09: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키숄더가 ‘얼티메이트 바텐더 챔피언십 UBC 2023’을 통해 최고의 바텐더를 선정한다. 

‘UBC(Ultimate Bartender Championship) 2023’은 블랜디드 몰트 위스키 몽키숄더를 기반으로 주어진 챌린지를 모두 소화하는 최고의 기술을 가진 바텐더를 선발하는 대회다. 

작년에 이어 올해로 2회째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바에서 근무하고 있는 바텐더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11월 12일까지 참가자를 희망하는 사람은 몽키숄더 공식 인스타그램 프로필의 링크를 통해 신청서를 접수할 수 있다. 참가자들 중 상위 30명만이 11월 14일 1차 예선전을 거쳐, 11월 23일 열리는 UBC 본선에 진출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오는 23일 결선에 진출하는 30인의 바텐더는 푸어링, 노징, 테이블 서빙 및 칵테일 제조 능력 테스트 등 주어진 도전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전 과정을 통해 칵테일 제조 능력과 기술 외에도 서비스 퀄리티까지 바텐더로서 갖춰야 할 모든 역량을 현장에서 종합적으로 평가받을 예정이다. 결승전을 통해 최종 선발된 올해의 바텐더는 우승 트로피와 더불어 몽키숄더에서 지원하는 다양한 리워드를 받게 된다.

이번 대회의 심사위원은 총 4명으로, ‘월드 칵테일 챔피언십(WCC)’ 우승자인 손석호 바텐더와 ‘월드 모스트 익스페리멘탈 바텐더(WMEB)’ 1회 우승자 임병진 바텐더, 엘리스 청담 대표 김용주 바텐더, 얼티메이트 바텐더 챔피언십(UBC) 1회 우승자인 이강신 바텐더가 참여한다. 

더불어 이벤트와 공연, 그리고 DJ 애프터 파티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일반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관람을 원하는 일반인 참가자도 함께 모집하고 있다. 대회 관람을 희망하는 일반인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참여가 가능하며, 대회 참가 신청 방법 및 자격 요건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몽키숄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몽키숄더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