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5.9억원 '마이바흐 S680 오뜨 부아튀르' 20대 한정판매

벤츠코리아, 5.9억원 '마이바흐 S680 오뜨 부아튀르' 20대 한정판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2 07: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마이바흐 S클래스의 스페셜 한정판 모델 '마이바흐 S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을 국내 최초 공개했다고 30일 밝혔다.

전 세계 150대 한정으로 출시됐으며, 국내에서는 20대 판매된다. 가격은 5억9000만원이다.

마이바흐 S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수준 높은 럭셔리'를 추구하는 마이바흐의 정신에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에서 받은 영감을 반영해 '달리는 예술작품'을 연상시키는 모델이다. 

외관은 노틱 블루와 라이트 로즈 골드 조합의 특별한 투톤 컬러로 고급스러움과 차별성을 높였다. 여기에 외관과 동일한 노틱 블루 색상이 적용된 20인치 마이바흐 5홀 단조 휠이 어우러져 오뜨 부아튀르만의 독특한 럭셔리함을 더욱 강조한다.

실내는 패션에서 영감을 받은 블루, 베이지, 로즈 골드, 골드 색상 조합의 고품질 부클레 패브릭이 시트 커버, 도어 트림 등 인테리어 전반에 걸쳐 적용됐다. 시트와 팔걸이, 하부 대시보드, 스티어링 휠 및 루프 라이닝에 적용된 크리스탈 화이트 컬러는 상단 대시보드와 콘솔의 짙은 푸른색과 대비를 이루며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대시보드 하단과 도어, 헤드레스트 및 헤드라이너 등에는 라이트 그레이 색상의 삼각별 패턴 가죽 소재가 적용돼 섬세한 장인정신이 돋보인다. 또 삼페인 잔, 도어 패널, 대시보드, 센터 콘솔에는 로즈 골드 컬러가 적용돼 전체적인 실내 공간의 품격을 더했다.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한정 고유 넘버 배지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680 4MATIC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 한정 고유 넘버 배지

센터 콘솔에는 150대 한정 고유 넘버배지가 부착되어 특별함과 희소성을 더했다. 배지 번호가 새겨진 수제 기프트 박스와 모델카 및 열쇠 고리, 마이바흐와 오뜨 부아튀르 로고가 돋보이는 특별한 차량 커버도 증정한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의 뒷좌석은 고정형 센터 콘솔을 기본 탑재해 휴식 및 사무에 편리하도록 구성됐다. 

총 1750W의 출력 및 31개의 스피커를 탑재한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과 새로운 차원의 차량 내 오디오 경험을 선사하는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 사운드 기술이 기본으로 탑재됐다. 부메스터® 하이엔드 4D 서라운드 사운드 시스템은 음악에 공간감, 선명함, 깊이감을 더해주어 마치 콘서트장에 온 듯한 최고의 사운드 경험을 선사한다. 각 좌석의 익사이터(exciter) 기능이 음악의 리듬에 따라 진동하여 온몸으로 음악을 감상하는 특별한 4차원적인 음향 경험을 제공한다.

오뜨 부아튀르 에디션은 V형 12기통 가솔린 엔진(M279)과 9G-TRONIC 자동 변속기 조합으로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 91.7kg.m의 강력한 성능을 발휘한다. 에어매틱 서스펜션은 어댑티브 댐핑 시스템을 통해 각 휠을 개별적으로 제어해 어떤 도로 상황에서도 탁월한 승차감과 안정감을 준다. 외부 소음 및 적외선 차단에 도움을 주는 IR 라미네이티드 글래스와 흡음재 역할을 하는 저소음 타이어는 더욱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킬리안 텔렌 벤츠코리아 제품·마케팅·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부사장)은 "수준 높은 럭셔리를 지향하는 마이바흐와 하이엔드 패션 디자인 오뜨 꾸뛰르가 만나 가장 호화로우면서도 순수한 형태의 럭셔리를 구현했다"며 "일등석과 같은 최상의 편안함을 선사하는 섬세하고 지능적인 첨단 편의사양을 더해 우아함, 예술적 아름다움, 안락함을 모두 갖춘 독보적인 모델"이라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벤츠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