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랜드마크 입증, 수영장 최초 운영…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 분양

랜드마크 입증, 수영장 최초 운영…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 분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2 11: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단지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지역에서 최초로 운영하는 커뮤니티를 보유한 아파트는 상징성까지 지니며, 랜드마크로 떠올라 주변 시세를 리드하기도 한다.

일례로 경기 시흥시에 위치한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는 지역에서 최초로 단지내 수영장을 운영하며, 대장주로 자리잡았다. 국토교통부 자료에 따르면 지난 9월 이 단지의 전용 84㎡는 8억4300만원에 거래되며, 시흥시 전용 84㎡ 기준 올해 최고가를 경신했다. 단지 안에 최초로 수영장을 운영하며, 지역 랜드마크로 자리잡고, 시세도 리드하고 있는 것이다.

경남 창원시에 공급된 ‘용지 더샵 레이크파크’ 역시 단지내 어린이 물놀이장을 선보여 지역을 대표하는 아파트로 자리매김했다. 이 단지 역시 지난달 전용 84㎡가 9억8900만원에 거래되면서 ‘10억클럽’ 가입을 앞두며, 지역 집값을 이끌었다.

업계 전문가는 “차별화된 커뮤니티시설을 운영하는 단지는 입소문을 타고, 지역을 대표하는 곳으로 떠오른다”며, “특히 지역 주거문화를 리드한다는 의미를 넘어 시세까지 이끄는 단지로 자리매김하다 보니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편”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지역 최초로 수영장을 운영해 입소문을 탄 단지가 분양전환을 알려 화제다. 충남 아산에 들어서 있는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가 그 주인공이다.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로 58-44에 위치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6층, 전용면적 61㎡ 872가구, 78㎡ 395가구 총 1276가구 규모로 1단지 519가구와 합치면 총 1786가구의 대단지이다. 2단지 1267가구 중 일부가구를 먼저 분양한다. 금회 분양에서 로열층을 선점할 수 있고,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감정가가 높게 책정되어 담보 대출시 타 단지보다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이유는 지역 내 타 단지를 압도하는 차별화된 상품성, 우수한 입지, 아산의 미래가치까지 모두 갖췄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2년을 기다리고, 내 집으로 만들고 싶어하는 대기수요가 많다.

실제 상품성을 보면 타 단지를 압도한다. 먼저 단지는 남향위주의 4Bay(베이)로 설계해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개방감도 뛰어나다. 집안 곳곳에는 대형 드레스룸, 펜트리 등 수납공간을 마련해 더 널찍한 공간활용이 가능하다. 단지 내 동간 거리가 넉넉해 입주민 프라이버시도 잘 보호된다.

특히 아산에서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을 운영하는 등 최상급 커뮤니티시설을 자랑한다. 성인은 물론 아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실내 수영장부터 휘트니스,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등에서 다양한 취미생활을 단지 내에서 누릴 수 있다. 이외에도 단지 내 테마정원, 작은도서관, 게스트하우스, 주민회의실, 경로당 등이 마련돼 있다.

시대를 앞서가는 스마트 시스템도 적용됐다. 거실에 거치된 10인치 LCD 월패드를 통해 가스밸브, 거실조명, 난방, 주차관제, 엘리베이터, CCTV 확인 등을 원격으로 제어할 수 있는 IoT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도입해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무인택배, 욕실 스피커폰, 동체감지기 등 입주민의 안전을 지킬 수 있는 시스템이 적용됐다.

또한 단지 중심부에 중앙광장을 조성해 소통과 휴식이 가능하고, 가족이 함께 채소를 가꾸며, 수확할 수 있는 어반팜, 사계절 아름다운 풍경을 제공하는 테마정원 등도 단지 내에 조성해 차별화된 주거 만족도를 누릴 수 있다.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주변으로 교통, 교육, 편의 등의 시설이 고루 갖춰져 있어 우수한 정주 여건을 자랑하고, 아산 배방의 미래가치까지 선점하는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교통 여건으로는 KTX 천안아산역과 수도권 1호선 배방역을 이용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및 금년 9월 개통한 아산~천안 고속도로 아산 현충사 IC가 인접해 있어 이를 통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오갈 수 있다. 단지 내 국공립 어린이집과 공수초등학교가 있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고, 모산초, 모산중 등도 가깝다. 아산신도시, 천안 시내의 다양한 편의시설은 물론 배방 행정복합시설, 시립배방도서관, 배방산 등 풍부한 생활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특히 대규모 첨단산업단지인 탕정 디스플레이시티, 천안산업단지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해 미래가치도 높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 안에 초등학교 및 국공립 어린이집이 있어 젊은 세대의 신혼부부와 초등학생 자녀를 둔 수요자 및 인근 산업단지 및 기업체 종사자들의 문의가 끊이질 않는다”며, “또한 아산 배방 우방 아이유쉘 2단지는 즉시 입주가 가능하고, 발코니 확장도 무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분양이 완료되면 아산 배방의 젊음을 대표하는 단지로 떠오를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분양홍보관을 운영 중이며, 아산시 배방읍 모산로 일원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