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대덕구 청년벙커, 대전 지방 청년 디지털 활용능력 강화 위한 실무 엑셀 클래스 진행

대덕구 청년벙커, 대전 지방 청년 디지털 활용능력 강화 위한 실무 엑셀 클래스 진행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3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광역시 대덕구(구청장 최충규)와 청년공간 청년벙커(센터장 양수연)는 예비직장인과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정시퇴근 필수공략 : 엑셀 함수 끝내기’ 프로그램을 28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청년 직장인들에게 활용도가 높으며 대부분의 직장에서 활용되고 있는  MS 오피스의 엑셀(EXCEL)을 다루는 프로그램으로 청년들이 엑셀 사용법을 배움으로써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업무 환경을 구축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했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예비직장인 청년과 이제 막 취업에 성공한 사회초년생인 청년들에게 유용한 엑셀 기초함수인 Vlookup 함수와 IF 함수 활용법을 중점적으로 다룰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20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11월 28일 저녁 7시부터 진행되며 신청은 11월 23일까지 대덕구 청년벙커 홈페이지 또는 청년벙커에서 운영하는 소셜네트워크 계정을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의사를 밝힌 이지수 대덕구청 청년인턴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개인적인 엑셀 활용 능력 뿐만 아니라 자신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한다”며 “대전과 대덕구의 많은 청년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서 직장인의 로망인 빠른 퇴근을 이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청년벙커 노예찬 사업팀장은 “지방에서 취업을 준비하고 있는 청년이 경쟁력을 얻을 수 있게 디지털 활용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며 “대덕구의 유일한 청년거점 공간인 청년벙커에서는 대전과 대덕구의 특성에 맞는 최적화된 디지털 교육 프로그램을 구상함과 동시에 디지털 취약계층의 정보화 수준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