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에서 누리는 삶, 이 모든게 '무료'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에서 누리는 삶, 이 모든게 '무료'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3 09: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스케치 투시도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스케치 투시도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에 입주한 정씨네 가족은 하루 하루가 즐겁다. 초등학생인 아이는 학교에서 돌아온 후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서 친구들과 함께 영어, 수학 수업을 듣는다. 이후엔 체육시간이다. 친구들과 함께 웃고 떠들며 음악줄넘기를 하다 보면 하루하루가 행복하다. 정씨는 단지 내에 마련된 실내수영장에서 수영을 배우고, 아내는 이웃들과 함께 필라테스, 줌바댄스를 즐기곤 한다. 이 모든 것이 입주민들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는 사실에 정씨네 지인들은 모두 부러움을 감추지 못한다.

쌍용건설이 짓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이 입주자들에게 다양한 교육, 여가 특화 프로그램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는 11월 분양을 앞둔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입주자들을 위해 종합교육기업 ‘종로엠스쿨’이 제공하는 교육특화 프로그램(2년간 무상), 전문 위탁업체를 통한 여가특화 프로그램(1년간 무상)을 선보인다.

먼저 교육특화 프로그램은 국내를 대표하는 종합교육기업이자 브랜드파워 1위 13년 연속 수상(학원부문)에 빛나는 ‘종로엠스쿨’의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단지 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초·중등 영어, 수학 교육을 제공하며, 전 과목 온라인 교육서비스와 전국 학업성취도 평가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인적성 검사 및 진로 컨설팅, 개인별 맞춤 학습전략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여가특화 프로그램은 단지 내 마련되는 고품격 커뮤니티시설들을 활용해 이용률을 높이고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 또한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상세 프로그램으로는 초급·중급 수영 강좌를 비롯해 물 속에서 하는 에어로빅인 아쿠아로빅, 그룹골프 레슨, 그룹 헬스 트레이닝, 체형교정 필라테스, 줌바댄스 등을 계획(변동가능)하고 있으며 생존수영, 음악줄넘기 등 아이들을 위한 전용 프로그램도 구성된다.

분양관계자는 "사교육 광풍 시대에 입주자들의 자녀교육 비용부담은 덜고,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종로엠스쿨 교육특화 시스템을 도입하게 됐다”며 “또한 가재지구 내 최초의 실내수영장 등 고품격 커뮤니티시설을 활용해 입주민 한분 한분의 다양한 취향을 고려, 다채로운 커뮤니티 강좌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는 물론 단지 자체의 가치를 높여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실제로 최초, 최대 등 차별화된 아파트 커뮤니티시설을 갖춘 아파트들은 그 상징성과 희소성으로 지역 내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잡으며 시세를 이끌고 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경기도 시흥에서 ‘지역 최초의 단지 내 수영장’을 보유한 ‘시흥 센트럴 푸르지오’ 전용 84㎡타입이 최근 8억 4,300만원에 거래되며 올해 시흥시 아파트 국민평형 최고가를 갱신했다. 경남 창원 및 울산에서도 어린이 물놀이장(용지 더샵 레이크파크), 미니 카약 물놀이터(울산 지웰시티 자이) 등 희소성 높은 시설을 갖춘 단지들이 신고가를 갱신하는 등 아파트값을 리딩하고 있다. 

한편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지제역 반도체밸리 공동 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1,34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 내에는 가재지구 최초의 실내수영장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입주민 카페 등 다양한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구성할 예정이며, 100% 지하주차장 설계로 지상 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과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이 들어선다.

단지는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공동주택 3개 블록 중 가장 큰 규모의 대단지이자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돼 주거환경이 우수하다. 가재지구에서 유일하게 근린공원이 연결되는 ‘공세권’ 아파트로 주거쾌적성이 탁월하며, 초교(예정), 유치원(예정)이 단지와 인접하여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로 아이들의 안심 통학권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준주거 용지가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를 집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슬세권’ 아파트 입지를 자랑하며, 인근에는 홈플러스, CGV, 아주대 병원(예정)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자리해 주거 편의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마련되며, 11월 중 오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