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SW 인재 확보 대작전" 현대차그룹,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3기 모집

"SW 인재 확보 대작전" 현대차그룹, 채용연계형 '부트캠프' 3기 모집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11.03 2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국내 소프트웨어 우수 인력 확보를 위해 채용연계형 교육과정 ‘소프티어 부트캠프(Softeer Boot Camp) 3기’의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소프티어는 소프트웨어(Software)와 엔지니어(Engineer)의 합성어로 차량 소프트웨어 분야의 개척자(Frontier)라는 현대차그룹 개발자의 정체성을 담은 브랜드다. 이번 부트캠프에는 현대차와 기아, 현대오토에버가 참여한다. 올해 8월 졸업자 또는 내년 8월 국내외 4년제 대학(학사 이상) 졸업 예정자라면 지원 가능하다.

현대차그룹은 오는 13일까지 ▲웹 개발 ▲모바일 개발 ▲서비스 기획 ▲디자인 등 4개 부문 총 90여명 규모로 참가자를 모집·선발한다. 지원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모집 요강도 확인할 수 있다.

소프티어 부트캠프는 별도 면접 과정 없이 직무별 기초 역량 평가만으로 참가자를 선정하는 게 특징이다. 오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 총 8주간의 교육을 통해 소프트웨어 개발자로서의 역량을 함양할 기회를 제공한다. 부트캠프 참가자는 1개월간의 이론 교육 이후 팀 단위 프로젝트를 통해 협업 능력 및 실무 프로세스에 대한 감각을 습득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무료로 교육을 제공하는 한편, 교육 기간 고사양 노트북을 지급하고 우수 수료생을 포상할 계획이다. 소프티어 부트캠프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인재양성 사업인 ‘K-디지털 트레이닝’과 연계돼 참가자 모두에게 훈련 지원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부트캠프 참가자를 대상으로 채용 전환의 기회도 제공한다. 교육생 전원을 대상으로 내년 3월 채용 면접을 진행하고, 면접에 합격한 지원자는 현대차, 기아, 현대오토에버에 입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진은숙 현대차그룹 정보통신기술(ICT) 본부 부사장은 “소프티어 부트캠프는 현대차그룹에서 실제로 진행하고 있는 개발 프로젝트와 직군 간 협업 방식을 경험하고, 현업 개발자들과 소통할 좋은 기회”라며 “국내 소프트웨어 산업을 이끌 인재 육성을 위해 사회적 책임과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현대차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