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GTX 호재 통했나…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청약자 6000여 명 몰리며 선방

GTX 호재 통했나…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청약자 6000여 명 몰리며 선방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8 16: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견본주택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견본주택

GTX 노선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려 관심을 받은 포스코이앤씨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가 6000여 명의 창약자가 몰리며, 선방하는 모습을 보였다. 수도권에서 가장 굵직한 GTX-C 노선 호재를 갖춘 것은 물론 의정부 내 최고 입지에 시세 수준의 분양가로 공급돼 실수요자들의 선택을 받아냈다는 평가다.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6~7일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 청약을 받은 결과, 특별공급과 1순위에서 총 5876건의 청약통장이 접수되며, 선방했다. 특히 1순위 청약에서는 전용 84㎡A 타입 86가구(특별공급 제외) 모집에 1712명이 몰리면서 19.91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기도 했다. 

최근 동일 시기에 분양된 타 단지들은 청약 미달 사태가 발생하는 가운데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일부 예비당첨자 물량을 제외하고 전 타입에 청약자가 채워지는 좋은 결과로 이어진 이유는 명확하다. 의정부에서 GTX-C 노선 역세권을 누리는 입지 중 1400세대가 넘는 대단지 규모와 ‘더샵’이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충족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또한 의정부를 대표하는 최고 입지에 시세 수준의 분양가로 공급돼 중장기적으로 가격 하락에 대한 우려가 낮고, 입주 시에는 상승 기대감이 높은 것도 실수요자가 몰린 이유로 분석되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견본주택 개관 이후 3일 동안 1만8000여 명의 방문객이 찾아주셨을 만큼 고객분들의 성원이 높았고, 청약에서도 비교적 많은 관심이 이어졌다”며, “의정부에 1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이기도 하고 단지 인근 조성되는 체육공원, 공공복합청사, 체육시설 등과 아이 키우기 좋은 입지·상품성까지 갖춰 계약에서도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더샵 의정부역 링크시티’는 의정부 캠프 라과디아 도시개발사업 부지에 들어서는 단지로, 지하 3층~지상 최고 48층 6개동 총 1,401세대 규모다. 타입별로는 ▲84㎡ 1,058세대 ▲112㎡ 339세대 ▲162㎡ 2세대 ▲165㎡ 2세대로 높은 수준의 주거 여건을 제공하는 대형 평형까지 골고루 선보인다.

주한미군 공여지였던 캠프 라과디아의 반환이 이뤄지면서 도시개발사업 공모조건에 따른 공공기여로 약 3만㎡의 공원이 함께 조성되기 때문에 의정부 시민들에게 편의 환경 제공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는 물론 공원이 단지와 인접하여 그린 인프라 프리미엄까지 갖췄다. 

교통환경도 좋다. 의정부시 주요 교통망인 1호선 의정부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 경전철역인 흥선역과도 바로 인접해 있다. 여기에 고양시 능곡역에서 의정부역까지 운행하는 노선인 교외선이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어 교통망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의정부역은 GTX-C 노선이 개통 예정된 곳으로 올해 착공을 시작으로 2028년 개통을 계획하고 있으며 완공된다면 의정부역에서 삼성역까지 5정거장 만에 이동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 공공복합청사를 비롯해 체육공원과 문화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신세계백화점, 을지대학병원, CGV, 제일시장, 로데오 상권 등의 이용이 편리하다. 교육환경으로는 단지 인근에 위치한 의정부서초와 다온중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의정부중, 의정부여중·고를 비롯해 학원 밀집지역과도 가까워 자녀를 가진 수요자들의 만족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견본주택은 의정부시 의정부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