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디어테일, 펫플루언서 체험단 ‘산책단’ 출시…“정보의 신뢰 높인다”

디어테일, 펫플루언서 체험단 ‘산책단’ 출시…“정보의 신뢰 높인다”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9 13: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아지 맞춤 쇼핑정보 플랫폼 ‘디어테일(Deartail)’이 펫플루언서의 제품 경험을 통한 양질의 리뷰 콘텐츠 획득과 입소문을 통한 매출 증대까지 기대할 수 있는 체험단 상품인 ‘산책단’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반려용품은 그 특성상 직접 사용하지 않고는 기호성이나 사이즈를 가늠하기가 어려워 실사용자들 리뷰가 구매 전환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잘 쌓은 리뷰가 상세 페이지를 대체하기도 하고, 매출로도 이어지기도 한다. 따라서 신상품을 개발하는 만큼이나 신뢰할 수 있는 리뷰를 확보하는 일이 더욱 중요해진 시점에 디어테일이 ‘산책단’을 선보였다.

디어테일은 올 상반기까지 소노펫호텔/생활공작소/아이캔더/코펜하겐레시피 등 브랜드와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다. 성황리에 마무리된 CBT 이후, 참여사들의 정식 런칭을 요청받아 출시하게 됐다.

‘산책단’은 데이터를 활용해 체험단 참여자의 정보를 알기 어려웠던 기존 방식의 단점을 보완하여 반려용품 브랜드들이 원하는 고객을 확보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50만 유저를 보유한 디어테일 앱에서의 견종, 취향, 클릭/위시/구매 등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유저와 브랜드의 타깃 고객을 매칭해주는 방식이다.

또한 실제 강아지를 키우는 견주들에게만 노출이 되는 점과 타 체험단 플랫폼에서 제공하지 않는 타게팅 기능 및 결과 리포트 제공은 ‘산책단’ 만의 차별화된 강점이다. 특히 참여 강아지 정보를 비롯해 지출 내역, 선호하는 브랜드와 관심 상품 등의 유저 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사들에게 제공하는 리포트는 업계 최초이다.

산책단은 인기 제품 및 신상품 본품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만큼, 지원자가 모집 인원의 10배 이상 상회하며, 리뷰 작성률도 매우 높다. 일반 고객 리뷰에 비해 자세하고 신뢰도 높은 내용과 고품질의 이미지/영상 제작물은 광고 소재로도 활용이 가능하기에, 마케팅 자원이 부족한 신생 브랜드에게는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 더불어 12월까지 진행되는 상생 프로모션을 통해 소액 집행이 가능하도록 하여 브랜드사들의 금전적 부담을 줄였다.

디어테일 김미영 대표는 “‘산책단’이 소비자들에게는 신뢰도 높은 리뷰를 통해 구매 실패를 줄여주는 도구로, 판매자들에게는 제품을 효율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솔루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하는 게 목표”라고 밝혔다. 또 “앞으로도 반려용품 시장에서 정보 비대칭을 해결하기 위해 기술적인 노력을 포함한 다양한 시도를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