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카이시스템, DL이앤씨와 공동 개발 층간소음 저감 기술 'D층상배관' 선보여

스카이시스템, DL이앤씨와 공동 개발 층간소음 저감 기술 'D층상배관' 선보여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09 15: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구 삼성동 일대에 재건축이 한참 진행중이다. 특히 삼성동 홍실아파트의 재건축 현장은 DL이앤씨의 하이엔드 브랜드인 ‘아크로’가 붙은 현장으로, 2002년 3월 조합설립인가, 2017년 8월 사업시행인가, 2018년 4월 관리처분인가를 거쳐 2021년 10월말 착공했고, 2025년 1월 준공 예정이다.

지하4층부터 지상25층 총 아파트 4개동으로 일대일 재건축으로 진행된다. 용적률 250%로 초고층을 포기한 대신 임대주택 의무 규정은 없다.

지하철 7호선 청담역, 9호선 봉은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고, 봉은초, 봉은중, 경기고등학교가 가까이 있다. 게다가 GBC와 잠실 MICE 개발, GTX A, B, C 노선 개발의 수혜지역인 삼성동 홍실아파트는 내부 실생활의 고급스러움과 편리성을 더하고 있다.

DL E&C와 ㈜스카이시스템의 벽배관공법을 기반으로 공동개발한 ‘D층상배관’을 첫 선보이는 곳이 삼성동 홍실아파트이기도 하다.

D층상배관은 개개인의 다양해진 라이프스타일이 투영된 주거공간에서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스카이시스템과 DL이앤씨의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우리나라에서 층상배관 시스템 개발을 가장 먼저 출시, 개발 및 적용했고 현재 벽배관공법(OSP)로 층상배관 업계 최대 실적을 보유하고 있는 ㈜스카이시스템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노하우가 DL이앤씨의 진정한 하이엔드 주거문화 조성이라는 목표와 만난 것이다.

D층상배관 개발에 기반이 된 스카이시스템의 벽배관공법(OSP)는 모든 배관이 일체 매립되지 않고 노출로 젠다이 내부에 시공되어 유지보수가 용이해야 하는 장수명주택요건에 부합하고 화장실 층간소음을 해소한 공법이다. 벽걸이양변기 시스템까지 적용하면 고급스럽고 위생적인 욕실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

D층상배관 시스템 또한 아래층 세대로 전달되는 소음을 기존대비 9~10db 감소시켜 조용한 욕실 환경을 실현한다.

삼성동 홍실아파트 재건축 현장에 스카이시스템과 DL이앤씨의 협력으로 실생활에서 편리하고 고급스러운 진정한 하이퀄리티 욕실이 탄생할 것을 기대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