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벤츠코리아, 전기로만 67km 'GLE 쿠페 PHEV' 출시...1억3000만원

벤츠코리아, 전기로만 67km 'GLE 쿠페 PHEV' 출시...1억3000만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13 21:1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럭셔리 중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GLE 쿠페의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E 400 e 4MATIC 쿠페(이하 GLE 쿠페 PHEV)'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판매 가격은 1억3200만원이다.

GLE 쿠페 PHEV는 벤츠가 지난 8월 출시한 4세대 부분변경 더 뉴 GLE 쿠페에 4세대 PHEV 기술을 적용한 차량이다. 직렬 4기통의 가솔린 엔진을 기반으로, 최고 출력 100kW에 달하는 새로운 전기모터와 최신 하이브리드 드라이브 프로그램을 탑재했다.

특히 GLE 쿠페 PHEV의 하이브리드 구동 시스템은 9G-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조합돼 이전 모델보다 41마력 높은 고밀도의 출력을 제공한다. 또한 31.2kWh 용량의 배터리로 1회 충전 시 전기 모드로만 최대 67㎞를 달릴 수 있다.

실내외 디자인에는 모드 벤츠의 고성능 제품군인 AMG 라인이 적용됐다. 벤츠 고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과 크롬 트림으로 깔끔하게 마감된 AMG 프론트 에이프런, 블랙 인서트가 장착된 디퓨저 모양의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의 요소가 적용됐다.

이와 함께 4개의 조명으로 포인트를 준 멀티빔 LED 헤드램프, 두 개의 바(bar) 형태인 라이트 시그넷이 적용된 리어램프 등도 특징이다.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 탑재로 보다 섬세하고 편리한 차량 조작 기능성과 함께 스포티한 시각적 효과까지 살렸다.

또 앞차와의 간격 유지, 자동 속도 조절 등을 지원하는 최신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가 기본 사양으로 탑재된다. 투명 보닛, 360도 카메라 주차패키지, 스마트 서스펜션 시스템인 에어매틱 등이 지원된다.

한편 벤츠코리아는 이번 GLE 쿠페 PHEV 출시로 모두 6종의 더 뉴 GLE 라인업을 갖추게 되면서 고객 선택권이 늘었다. PHEV 고객에는 배터리에 대해 최대 8년, 16만㎞의 무상 보증을 지원한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벤츠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