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던한식당, 네 가지 포인트 수익 창출 전략으로 창업자 모집

모던한식당, 네 가지 포인트 수익 창출 전략으로 창업자 모집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1.16 14: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한식 창업 브랜드 ‘모던한식당’이 연이어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맞춤형 수익 창출 전략으로 창업자를 모집 중이다.

모던한식당은 품격 있는 k-food를 지향한다. 맛과 퀄리티를 갖추면서도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시피를 중심으로 색다른 창업 방향을 설정했다.

특히 모던한식당은 본사가 추구하는 핵심 가치가 있다. ‘네 가지 성공 포인트’ 전략이 그것이다. 먼저 식당 창업의 기본은 첫 번째도 맛, 두 번째도 맛에서 시작한다는 운영 방향을 설정했다. ‘모던한식당’은 깊은 맛의 핵심인 사골육수, 다년간 연구한 특제소스 및 양념으로 대중적인 입맛과 마니아층의 호응을 모두 이끌어냈다.

각 연령층에 맞는 골고루 분포된 메뉴 라인업의 구성 또한 고객층의 저변을 확대시켰다. 장사의 기본은 지속 가능한 대중적인 맛이라는 가치다.

두번째로, 아침 점심 및 저녁 장사는 기본이며 차별화된 디저트와 특화된 판매방식의 적용이다. 모든 연령대를 고려한 판매 방식의 적용으로 홀 운영은 물론 배달과 포장(테이크아웃)까지 유연한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

요즘처럼 디저트 메뉴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때 방과후 아이들의 간식메뉴까지 구성하고 있어서 효과적인 수익 창출이 이뤄진다.

세번째로, 인력 수급과 인건비 부담을 덜 수 있는 운영 방식이다.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본사의 지원이 뒷받침되고 있으며 고정지출 비용을 낮춰서 1인 창업에 특화됐다.

마지막으로 가장 합리적인 창업 비용의 제시를 통해 요즘 같은 시장 상황에서 창업비용 부담을 줄였다. 매장의 입지조건이나 운영 방향 등을 설정한 운영 비용 축소 또한 ‘모던한식당’의 성공 지원 전략 중 하나다.

모던한식당의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운영의 가장 기본이 될 수 있는 네 가지 수익 창출 포인트를 통해서 창업자를 모집 중”이라며, “본사의 운영 방향과 지침은 오롯이 창업자의 성공을 위해 이뤄진다”고 강조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