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MZ세대 놀이문화, 팝업스토어에 이어 이색행사 인기

MZ세대 놀이문화, 팝업스토어에 이어 이색행사 인기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1.18 08: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몽키숄더 UBC 2023 포스터
몽키숄더 UBC 2023 포스터

엔데믹 이후 팝업스토어는 한정판 제품을 구매하거나 이색적인 체험을 경험하는 공간으로 확대되며 MZ 세대의 놀이 문화로 자리 잡았다. 패션, 뷰티, 주류 등 유통업계 내 다양한 브랜드가 소비자와 소통하기 위한 창구로 팝업스토어를 선정하며 여러 지역에서 이색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팝업스토어가 인기를 끌면서 소비자가 직접 경험하고 브랜드를 이해할 수 있는 이색 행사도 함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색적인 프로그램으로 MZ 세대의 주목을 받고 있는 브랜드에 대해 소개하고자 한다.

블렌디드 몰트 위스키 브랜드 몽키숄더는 매년 최고의 바텐더를 선정하는 ‘얼티메이트 바텐더 챔피언십 UBC (Ultimate Bartender Championship)’을 개최하며, 몽키숄더만의 개성을 돋보이게 하는 이색 행사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UBC(Ultimate Bartender Championship) 2023’은 칵테일에 최적화된 위스키 몽키숄더를 기반으로 주어진 챌린지를 소화하는 최고의 바텐더를 선발하는 대회다. 

올해 열리는 ‘UBC 2023’은 바에서 근무하고 있는 바텐더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14일 1차 예선전을 통해 선발된 상위 32명은 UBC 본선에 진출하는 기회를 얻게 된다. 선발된 최종 바텐더들은 23일 열리는 결승전에서 주어진 도전과제를 통해 1등이 결정되며, 과제를 가장 완벽하게 완수한 올해의 바텐더는 우승 트로피와 함께 몽키숄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리워드를 받게 된다.

특히, 이번 몽키숄더 UBC결승전에는 바텐더 외에 관람을 원하는 일반인 참가자도 모집하고 있는데, 대회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와 공연, DJ 애프터 파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일반인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애프터 파티에는 360Sounds의 DJ Andow, DJ Jeyon, DJ Maalib과 더불어 이센스(E-Sense)와 오이글리(OYGLI)의 공연 또한 준비 되어있다. 일반인 참가 신청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몽키숄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정훈 몽키숄더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새롭고 이색적인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바텐더와 일반인 관객 모두가 몽키숄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라며, “이번 행사가 바텐더들의 실력을 맘껏 선보일 수 있는 재밌는 도전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바텐더 분들과 함께하는 보다 다양한 활동과 도전을 이어 나갈 예정이니 앞으로의 행보에 많은 성원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몽키숄더는 국내 바들과 함께 몽키숄더 시그니처 칵테일을 만나볼 수 있는 ‘Make it Monkey’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2023년 11월 기준 올해에만 총 34개의 업장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중이며, 연내 약 40여개 업장과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그니처 칵테일은 매달 몽키숄더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몽키숄더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