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쌍용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12월 분양

쌍용건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12월 분양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1.27 11: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투시도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투시도

쌍용건설은 12월 평택시 지제역 반도체밸리(가재지구 도시개발사업)에서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삼성, 반도체, 신도시, 광역교통 등 각종 호재가 집중되며 관심을 높이고 있는 지제역 반도체밸리의 후속 분양이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지제역 반도체밸리 공동 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9층, 12개동, 전용면적 84·113㎡, 총 1,340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가구수는 ▲84㎡A 896가구 ▲84㎡B 114가구 ▲113㎡ 330가구다. 

지제역 반도체밸리는 세계 최대규모의 반도체 생산라인인 삼성전자 평택캠퍼스가 직선거리 950M(동문 P2기준)에 위치한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조성되는 도시개발사업지구다. 평택시 가재동 일원 약 62만㎡ 부지를 개발해 약 4,900세대, 인구 12,700명의 수용이 계획돼 있다.   

지제역 반도체밸리는 삼성전자와 함께 평택송탄일반산업단지, 평택장당일반산업단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에는 첨단산업단지(예정), 카이스트 평택캠퍼스도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 지하철 1호선, SRT노선이 지나가는 지제역이 인접한 만큼, 수도권 및 전국으로의 이동이 편리한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는 평가다. 

그런 가운데 지제역 반도체밸리는 주변으로 각종 개발호재가 집중되고 있어 미래가치는 더욱 주목받고 있다. 먼저 정부가 평택시를 국가첨단전략산업 반도체 특화단지로 지정하고, 지제역 주변에는 약 3만3,000가구 규모의 반도체 메가클러스터의 배후 주거단지인 '콤팩트시티' 개발을 발표하면서 이에 따른 수혜가 예상된다. 

또한 이와 함께 정부의 지제역 GTX-A, C노선 연장이 사실상 확정이 예상되면서 교통환경 증대도 기대된다. 특히 지제역은 오는 2025년 수원발 KTX가 정차해 광역 노선이 추가될 예정이고, 미래형 환승센터 시범사업으로도 지정돼 수도권 남부를 대표하는 교통 요충지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공동주택 3개 블록 중 가장 큰 규모의 대단지이자 노른자위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특히 지구 내에서 유일하게 약 7,700평 규모의 대형 근린공원이 연결되는 ‘공세권’ 아파트로 주거쾌적성이 탁월하며, 초교(예정, 130M 거리), 유치원(예정)이 단지와 인접하여 도보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아파트로 아이들의 안심 통학권도 갖추고 있다. 

여기에 상업시설 및 편의시설이 들어설 준주거지가 단지 바로 옆에 인접해 있어 생활인프라를 집에서 가까이 누릴 수 있는 ‘슬세권’ 입지를 자랑하며, 인근에는 홈플러스, CGV, 아주대 병원(예정)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자리했다.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하고, 4베이 판상형 설계를 도입해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을 높였다. 또한 타입별로는 알파룸, 현관 및 주방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 도입해 수납공간 및 공간활용성을 확대했다. 

조경과 커뮤니티도 다채롭게 꾸밀 예정이다. 100% 지하주차장 설계를 도입해 공원형 단지를 구성해 쾌적함을 더했으며, 지상 공간에는 대규모 잔디마당과 유아놀이터, 어린이놀이터 등 다양한 조경을 도입한다. 또 지제역 반도체밸리 내 최초의 실내수영장(4레인)을 비롯해 사우나,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입주민 카페 등 고품격 시설을 구성하고, 어린이집, 경로당, 다함께 돌봄센터, 맘스테이션(2개소) 등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은 청약통장 가입기간 1년 이상, 지역·면적별 예치금액 이상을 납입한 평택시 및 전국의 만 19세 이상이라면, 세대주 및 세대원 유주택자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또 전매제한이 6개월로 인근 고덕신도시, 브레인시티(3년)와 비교해 짧은 것이 강점이며, 거주 의무와 재당첨제한은 적용되지 않는다.

지제역 반도체밸리 쌍용 더 플래티넘 견본주택은 경기도 평택시 세교동 일원에 마련되며, 12월 중 오픈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쌍용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