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타이어, 獨 모터스포츠 박람회 ' 에센 모터쇼' 참가…"유럽시장 공략"

한국타이어, 獨 모터스포츠 박람회 ' 에센 모터쇼' 참가…"유럽시장 공략"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12.02 12: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는 이달 2∼10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자동차 튜닝·모터 스포츠 박람회 '2023 에센 모터쇼'에 참가한다.

한국타이어는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의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 등 다양한 라인업을 현지 고객들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아이온 에보는 지난 4월 유럽 자동차 전문지 ‘아우토 빌트(Auto Bild)’에서 실시한 타이어 테스트에서 ▲마른 노면 제동력 ▲젖은 노면 제동력 ▲회전저항 ▲젖은 노면 핸들링 등 총 4개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또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세계 전기차 레이싱 대회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에 출전했던 경주차량도 전시된다. 경주차에는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이 탑재됐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최고 속도 320km/h에 육박하는 포뮬러 E 3세대 차량과 함께 데뷔 첫해부터 ‘인도어 랜드 스피드 레코드(Indoor Land Speed Record)’ 부문 기네스북 신기록 경신하는 등 각종 신기록을 쏟아냈다.

이밖에 전시회에서는 한국타이어가 후원하는 독일 분데스리가의 프로 축구 클럽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선수들의 사인회와 17년째 공식 후원 중인 ‘튠 잇! 세이프!(TUNE IT! SAFE!: 안전하게 튜닝하세요!)’의 안전한 튜닝 문화 조성 캠페인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한국타이어의 ‘아이온’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고성능 전기차를 타깃으로 개발된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이다. ‘고하중 지지’, ‘낮은 회전저항’, ‘높은 토크 대응’, ‘저소음’ 등 전기차 특화 기술로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완벽하게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한국타이어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