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켄 블락의 마지막 드리프트 미공개 영상, 아우디 ‘일렉트리카나 2’

켄 블락의 마지막 드리프트 미공개 영상, 아우디 ‘일렉트리카나 2’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12.08 11: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우디 S1 후니트론
아우디 S1 후니트론

아우디는 `드리프트 제왕` 켄 블락의 미공개 영상을 오픈했다.

지난 1월에 사망한 드리프트의 전설 켄 블락(Ken Block)의 공개되지 않았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을 공개한 것.

이번에 공개된 켄 블락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 ‘일렉트리카나 2’는 2022년 11월 아우디 S1 후니트론(Audi S1 Hoonitron)으로 촬영됐다.

촬영 이후 불과 몇 주 후에 켄 블락은 불의의 스노우모빌 사고로 55세의 나이에 사망했다. 사망 직전 켄 블락이 아우디 S1 후니트론으로 펼치는 짜릿한 드라이빙과 스턴트를 확인할 수 있는 것.

켄 블락이 그의 마지막 드리프트 동영상에서 함께한 S1 후니트론은 아우디 스포트(Audi Sport)가 켄 블락을 위해 특별히 제작한 순수전기 컨셉트카다.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장착한 사륜구동 방식, 500kW의 출력을 자랑하는 차량이며 탄소 섬유 섀시를 사용하고 모터스포츠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FIA의 안전 기준을 모두 충족하는 안전하게 설계된 차량이다. 

또한 2022년 8월 첫 번째 일렉트리카나 동영상을 촬영한 이후, 켄 블락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경량화, 주행성 향상 및 기어 변경 시뮬레이션 등 S1 후니트론에 대한 추가 개발 작업이 진행됐다.

한편 켄 블락이 아우디 S1 후니트론으로 라스베가스를 누비며 화려한 드리프트 기술을 선보인 첫 번째 동영상은 다양한 채널을 통해 1억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 

‘일렉트리카나 2’는 멕시코시티에서 촬영했으며, 켄 블락이 설립한 후니건(Hoonigan)의 크루들이 공항부터 주차장에 이르는 다양한 장소에서 촬영을 담당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아우디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