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공원 다수 인접한 ‘제일풍경채 옥정’…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 기대

공원 다수 인접한 ‘제일풍경채 옥정’… 쾌적하고 여유로운 삶 기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2.11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일풍경채 옥정 투시도
제일풍경채 옥정 투시도

최근 쾌적한 삶에 대한 니즈가 높아지면서 자연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는 아파트가 인기를 누리고 있다.

주택산업연구원이 발표한 ‘2025년 미래 주거트렌드’ 자료에 따르면 ‘미래 주거 선택 요인’ 중 ‘쾌적성’을 꼽은 응답자가 33%로 가장 많았다. 교통 편리성(24%), 생활 편의시설(19%), 교육환경(11%) 등 전통적인 주거 선호 요인들을 앞지른 결과다. 

부동산 플랫폼 직방이 자사 애플리케이션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도 ‘코로나19 이후 주거공간 선택 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입지·외부환경 요인’으로 ‘쾌적성(31.6%)’이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분양시장에서는 단지 인근에 공원이 자리한 ‘공세권’ 아파트의 인기가 두드러진다. 공원 내부에 조성된 산책로 및 운동시설을 가깝게 누릴 수 있어 주거만족도가 높은데다, 녹지 조망권에 대한 프리미엄도 기대해 볼 수 있어서다.

서울 홍릉근린공원 앞에 분양된 '청량리 롯데캐슬 하이루체'는 올해 서울 최고 경쟁률인 평균 242.3대 1의 청약률을 기록하며 완판(완전판매)됐다. 인천에서는 '검단신도시 롯데캐슬 넥스티엘'이 계양천 수변공원, 아라센트럴파크, 아라보타닉파크 등 다수의 녹지공간이 가깝다는 점이 인기를 끌며 계약 시작 5일 만에 전 가구가 모두 주인을 찾았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분양시장에서는 ‘주거 쾌적성’, ‘힐링 라이프’ 등이 인기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다”라며 “공세권 아파트는 부쩍 건강에 대한 관심이 많아진 젊은층부터 어린 자녀를 둔 3040세대, 시니어층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수요층을 갖춘 만큼 환금성도 뛰어난 편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제일건설이 경기 양주시 옥정동 1096번지(양주옥정지구 A19-2블록)에 시공하는 ‘제일풍경채 옥정’이 남다른 주거 쾌적성을 갖춰 눈길을 끈다.

‘제일풍경채 옥정’은 바로 옆에 옥정중앙호수공원까지 이어지는 공원이 위치하며, 천보산, 선돌근린공원, 독바위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인접해 있다. 단지는 평소 산책, 운동을 나가거나 주말 나들이를 즐기기에도 용이할 것으로 보인다.

‘제일풍경채 옥정’은 전용면적 64~84㎡, 총 1,30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71A㎡, 79A㎡, 84E㎡ 타입을 대상으로 일반공급 잔여분 계약을 진행 중이다. 지역에 관계 없이 계약 가능하며, 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2년씩 계약 연장으로 최대 10년까지 이사 걱정 없이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으로, 2024년 1월 첫 입주가 시작된다. 임대료는 주변 시세 대비 85~95% 이하의 합리적인 수준으로 책정됐으며, 임대보증금은 주택도시보증공사(HUG)가 보증해 높은 안정성을 자랑한다.

입주해서도 임대보증금 및 월 임대료 상승률이 연 5% 이내로 제한되며, 주택수에 포함되지 않아 취득세, 재산세 등 세금 부담도 없다. 여기에 일반공급 계약자(12월~)를 대상으로 최대 12개월 동안 렌트프리 표준형 조건 할인 혜택을 내걸어 수요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주변 대비 저렴한 임대료에 쾌적한 주거환경까지 누릴 수 있는 ‘제일풍경채 옥정’은 교육환경도 우수해 학부모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옥빛초(병설유치원), 옥빛중, 옥빛고가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하며, 율빛초, 연푸른초도 도보로 통학 가능하다. 여기에 미국 풀튼 국제학교와 싱가폴 국제학교가 협업하여 만든 ‘플튼바이시스 국제 어학원’을 단지 내 유치하고, 입주민을 대상으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제일풍경채’는 자연과 하나가 되는 삶이 펼쳐지는 주거 공간을 실현하는 주거 브랜드다. 제일건설은 경기 용인시에 선보인 ‘광교풍경채 어바니티’를 통해 2023년 하반기 한경주거문화대상에서 단지조경 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으며 명실상부 조경 특화 건설사로 자리매김했다.

‘제일풍경채 옥정’ 역시 브랜드에 걸맞은 단지 설계가 적용돼 관심이 더욱 높아지는 분위기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환기성을 극대화했다. 주차장은 100% 지하로 배치하고, 지상에는 자연과 어우러지는 산책로와 수변광장 등을 조성해 입주민들은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대단지 규모에 걸맞은 커뮤니티 시설도 들어선다. 실내수영장부터 스크린 골프연습장, G·X룸, 피트니스센터 등 입주민들의 건강과 취미를 위한 공간과 국공립어린이집이 마련된다. 단지 내 근린생활시설에는 자녀들을 위한 플튼바이시스 어학원과 키즈카페가 들어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경기 양주시 옥정동 일원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