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오시리아 관광단지 부산 新랜드마크로 떠오르나…'더폴 디오션' 수혜 기대

오시리아 관광단지 부산 新랜드마크로 떠오르나…'더폴 디오션' 수혜 기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2.13 09:0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폴 디오션 항공조감도
더폴 디오션 항공조감도

부산 기장군 일원에 조성되는 ‘오리시아 관광단지’ 개발사업이 속속 진행되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인근 수혜 단지들에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오시리아 관광단지는 부산도시공사가 약 6조원 규모의 사업비를 투입해 기장군 기장읍 대변∙시랑리 일원 약 366만㎡(약 110만평) 부지를 숙박, 레저, 쇼핑, 테마파크 시설 등이 포함된 명품 해양 복합리조트로 개발하는 사업이다. 

지난 2005년 관광단지 지정을 시작으로 △2014년 롯데프리미엄아울렛 △2015년 국립부산과학관 △2016년 동해남부선 복선전철 오시리아역 △2017년 랜드마크 호텔, 프리미엄 콘도(아난티 힐튼·코브) △2020년 이케아 △2022년 롯데월드 어드벤처 등이 문을 열며 사업이 순항을 이어가는 모습이다.

또한 시니어 복합단지 메디타운(2024년 준공 예정)과 수중호텔과 콘도, 초대형 아쿠아리움, 워터파크 등을 갖춘 아쿠아월드(2025년 개장 예정), 럭셔리 리조트로 유명한 반얀트리(2025년 개관 예정)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으로 현재보다 미래가치가 더욱 기대되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오리시아 관광단지를 완성하는 퍼즐들이 하나둘씩 맞춰지고 있다”라며 “주말마다 지역민들은 물론 수많은 관광객들이 몰리며 오시리아가 부산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부상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주)우성종합건설이 공급하는 ‘더폴 디오션’이 오시리아 관광단지 인근에 들어서 주목을 받고 있다. 휴양, 레저, 문화 등 다채로운 컬처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데다, 개발에 따른 가치 상승 등 수혜를 직간접적으로 누릴 것이 기대되기 때문이다. 

'더폴 디오션'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201-1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5층, 아파트 전용 59~84㎡ 184세대와 오피스텔 전용 84㎡ 46실 등 선호도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된 총 230세대다. 

단지가 들어설 해운대구는 교통, 교육, 편의시설 등 각종 생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입주와 동시에 탁월한 주거 환경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도보 약 5분 거리에 동해선 송정역이 위치해 있으며, 송정역은 부산지하철 2호선 연장선(2025년 착공 예정) 정차 예정역으로, 착공 및 개통 시점에 따른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현재는 동부산IC 등을 통해 전국 각지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또한 송정해수욕장이 도보 약 5분 거리에 위치해 부산 최고의 오션라이프를 즐길 수 있다. 송정천, 망덕봉, 죽도공원, 송정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환경은 물론 아름다운 자연경관까지 확보했다.

아울러 송정초, 신곡중, 부흥고, 부산국제외국인학교, 학원가 등 교육시설과 NC백화점(해운대점), 병원, 재래시장, 송정동 행정복지센터, 해운대 송정우체국, 송정파출소 등의 생활 편의시설 이용이 편리하다. 

단지 설계도 우수하다. 판상형 구조를 채택해 채광과 통풍에 신경 썼으며 타워형의 경우 주방창 개방으로 세대 내 통풍이 양호하다. 팬트리, 파우더룸, 드레스룸, 현관 워크인장 등 공간 활용이 우수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오피스텔의 경우 전용 84㎡ 단일평형으로 4베이, 판상형 평면을 적용했으며 거실 창 이면개방으로 환기 통풍 및 개방감이 우수하다. 

한편, '더폴 디오션'은 12월 18일(월)부터 20일(수)까지 3일간 정당계약을 실시한다. 계약자들의 초기 자금 마련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계약금을 10%에서 5%로 낮춘 점도 눈길을 끈다. 중도금 전액(60%)에는 무이자대출 혜택을 적용했다. 사실상 분양가의 5%만 납부하면 입주 시까지 추가적인 자금 부담 없이 내 집 마련이 가능한 것이다. 당첨일로부터 6개월 이후에는 횟수에 상관없이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는 점 역시 눈길을 끈다.

모델하우스는 부산광역시 남구 용호로 일원에 위치한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