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맥라렌, 시속 326km 슈퍼카 'GTS' 공개…"내년 출시"

맥라렌, 시속 326km 슈퍼카 'GTS' 공개…"내년 출시"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12.20 20: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의 슈퍼카 브랜드 맥라렌은 기존의 GT를 대체하며 맥라렌 라인업에 새롭게 합류하는 신모델 GTS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GTS는 초경량에 맥라렌 특유의 우수한 역동성과 일상 주행 및 장거리 여행에 적합한 승차감, 세련미, 여유로운 짐 공간을 한데 버무린 것이 특징이다.

모노코크 섀시 중심으로 설계된 GTS는 경량 탄소섬유 구조가 동급 최고의 출력 중량비와 탁월한 주행 역동성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고객 취향에 맞춰 익스테리어 및 인테리어 선택의 폭을 넓힌 것도 특징이다.

우선 공차중량이 1520kg에 불과해 동급 모델 중 가장 가볍다. 중량 대 출력비가 1톤당 418마력으로 세그먼트 최고 수준이다. V8 M840TE 4.0리터(L)  트윈터보 엔진의 출력은 7,500rpm에서 635마력으로 향상되었고, 더욱 공격적인 연소 과정과 향상된 점화 타이밍을 통해 크랭크샤프트 토크를 높여 최고출력이 15마력 상승했다. 

GTS는 런치 컨트롤 기능을 기본 제공하며, 이 기능을 활성화하면 정지 상태에서 3.2초 만에 시속 100km에 도달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200km까지 가속하는데 시간은 8.9초에 불과하다. 최고속도는 시속 326km다.

맥라렌 GTS는 앞바퀴에 390mm, 뒷바퀴에 380mm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 디스크를 장착했다. 경량 6피스톤 알루미늄 캘리퍼(리어 4피스톤)와 조합한 이 브레이크 시스템은 놀라운 제동감과 성능을 선사하며 시속 100km로 주행 중 불과 32m 만에 제동이 가능하다.

GTS는 카본 파이버 모노셀 II-T 모노코크 섀시를 기반으로 강력한 초경량 구조와 미드 엔진 맥라렌 슈퍼카에 걸맞은 강성을 자랑한다. 기본 컴포지트(composite) 루프는 재활용 카본 파이버로 제작됐다. 이는 승차감 저하, 불필요한 소음, 진동에서 야기되는 거친 주행감을 없애고, 스릴 넘치는 경량 슈퍼카의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GTS에는 맥라렌의 기술 파트너인 피렐리가 GTS를 위해 특별히 개발한 P제로 타이어가 탑재된다. GTS의 기본 휠은 10-스포크 단조 알로이 휠로, 실버, 글로스 블랙 또는 글로스 블랙 다이아몬드 컷과 함께 전용 텅스텐 옵션으로 제공한다.

GTS는 기존의 GT보다 더욱 대담한 익스테리어 디자인으로 설계됐다. GT가 에어로다이나믹 기능에 기반한 유려한 실루엣을 강조한 것과 대비된다. GTS의 전면부 하단 프런트 범퍼 섹션에 ‘해머헤드’의 스타일링을 더했고, 이는 라디에이터 시스템에 더 많은 공기를 공급하기 위해 넓어진 흡기구가 특징이다. 

모노코크 섀시 디자인에 포함된 카본 파이버 후면 상부 구조 덕에 차체 뒤에 크고 다양한 활용성을 자랑하는 420L의 짐 공간이 있다. 차체 앞쪽에는 별도로 150L 짐 공간을 마련했다. 총 적재 공간은 570L로, 맥라렌 GTS는 현재 판매 중인 신형 슈퍼카 중 가장 뛰어난 실용성을 자랑한다.

세련된 인테리어 스타일링도 눈에 띈다. GTS는 나파 가죽 트림으로 마감한 컴포트 시트와 가죽 트림 스티어링휠을 기본적으로 적용했다. 새로운 퍼포먼스와 테크럭스 인테리어 구성에는 신선한 디자인과 소재를 도입했다. 맨티스  그린, 탄자나이트  블루, 아이스  화이트와  같은  새로운  컬러를  포함해  더욱  새롭고 폭넓은  외장  페인트  선택지와  함께, 출시부터 GTS에만  적용되는  새로운  컬러인 라바  그레이가 제공된다.

마이클 라이터스 맥라렌 오토모티브 CEO는 "맥라렌이 새롭게 선보이는 GTS는 맥라렌의 주행 역동성과 성능, 그리고 세련미와 실용성이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모델"이라며 "진정한 슈퍼카 드라이빙의 경험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주말 장거리 여행의 이상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맥라렌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