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터스, 영국 유튜브 카와우 선정 '2024 올해의 브랜드’ 수상

로터스, 영국 유튜브 카와우 선정 '2024 올해의 브랜드’ 수상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12.21 13: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국 로터스(Lotus)가 창립 75주년을 맞아 영국에서 올해의 브랜드 상을 수상했다.

최근 로터스자동차는 영국 최대 자동차 전문 미디어인 카와우(Carwow)가 선정한 ‘올해의 브랜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카와우는 구독자 881만 명을 보유한 자동차 유튜브 채널이다.

올해 로터스는 영국 런던과 프랑스 파리, 독일 뮌헨, 노르웨이 오슬로에 새로운 브랜드 체험 센터를 개관하고, 인도와 대한민국을 포함한 전 세계 여러 신규 시장에 진출한 바 있다. 나아가, 2028년까지 전기차 브랜드로 전환한다는 로터스 비전 80 (Vision 80) 전략을 시행하기 위해 꾸준히 새로운 시장에 투자하고 있다.

지난 9월 뉴욕에서 공개한 최초의 순수 전기 4도어 하이퍼 GT 에메야(Emeya) 출시를 통해 디자인 전문성과 최첨단 혁신 기술을 결합한 운전의 즐거움과 전기차의 새로운 기준을 제공하였으며, 450kW 초고속 충전 지원 솔루션을 발표하며 더 많은 전기차 운전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카와우는 최신 로터스자동차 라인업이 앞세운 ‘독창성’ 대해 아낌없는 찬사를 보냈다. 최고출력 918마력을 뿜어내는 순수전기 하이퍼 SUV 엘레트라(Eletre), 로터스 역사상 가장 강력한 순수전기 하이퍼 GT 에메야(Emeya)가 그 주인공이다. 

카와우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된 엘레트라의 테스트 드라이브 영상은 누적 조회수 150만 회를 돌파하며 독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으며, 경량 미드십 스포츠카의 계보를 잇는 에미라(Emira) 역시 심사 팀으로부터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로터스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