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보시스, 이노비즈 이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인증(메인비즈) 획득

코보시스, 이노비즈 이어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인증(메인비즈) 획득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2.21 17: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무인 운영플랫폼 분야 독자적인 기술을 가진 코보시스(대표 정재형)가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인증, 즉 메인비즈(MAINBiz) 인증을 획득했다.

메인비즈는 경영(Management), 혁신(Innovation),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써 마케팅 및 조직혁신 등 비기술 분야에서 경영혁신형 중소기업을 선정하고 육성하는 인증이다. 신용보증효율 차감 및 SGI서울보증 우대, 은행 연계금리 우대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어 기업성장에 큰 도약의 발판이 되고 있다.

코보시스는 지난달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인증인 이노비즈(Inno-Biz)를 획득한 바 있어 두 달 사이 주요 인증을 연이어 획득하게 됐다.

2018년부터 국내 무인 운영 트렌드에 맞춰 관련 시스템을 개발해 오고 있는 코보시스는 현재 복합공간 대여 운영플랫폼 ‘와우플’, 유·무인 매장운영 플랫폼 ‘바로더’, 스마트 워크 플랫폼 ‘오피스플렉스’ 등 다수의 시스템들을 개발, 보급 중이다.

스터디카페, 공유오피스, 공유창고 등 공간 대여 시설 등에 맞춤 솔루션을 공급하였으며 그 외에도 외식업, 꽃가게, 반려동물용품점, 기업체 사내편의점 등 업종과 무관하게 유·무인 운영을 가능케 해 다수의 브랜드들이 코보시스 솔루션을 연이어 도입하고 있는 중이다. 새만금메타버스 체험관, 연천군 청년몰 등과 같은 공공기관에서도 코보시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있다.

최근에는 바로더 솔루션을 강화하여 테이블오더도 새롭게 런칭하여 인력난과 최저 임금 상승 등의 영향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 부담을 한층 덜도록 했다.

코보시스 측 관계자는 “기술력을 연이어 인정받게 된 만큼 더 많은 사업자들에게 유용한 기술과 서비스를 만들어 가겠다”며 “최종 소비자 분들에게도 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하는 등 전반적인 산업발전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