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와나컴퍼니, 마음근육 탄력성 강화운동 ‘싸띠아트’ O2O 서비스 출시

와나컴퍼니, 마음근육 탄력성 강화운동 ‘싸띠아트’ O2O 서비스 출시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2.22 13:35
  • 수정 2023.12.26 09:0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변하는 현대 사회에서 각자가 목표한 가치실현을 위해 마음을 관리하며 자신을 관리하는 것은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다. 이러한 가운데, 와나컴퍼니(VANA Company)는 내 마음의 마음근육 탄력성을 강화하고, 마음의 무게를 줄이는 운동인 ‘싸띠아트(SATI Art)’ 모바일 앱과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싸띠아트는 전통 불교수행의 오리지널 기술을 바탕으로 마음근육의 탄력성을 강화하고 마음에너지를 충전하는 운동으로, 약 2600년 동안 전통 불교수행자들 사이에서 조용히 전승되어온 수행기술로 알려져 있다. 와나컴퍼니는 이 싸띠아트를 온오프라인에서 누구나 배울 수 있도록 공개했다.

와나컴퍼니에 따르면 싸띠아트는 2600년 전 Buddha가 설한 오리지널 텍스트에 기초하고, 수행을 완성한 눈 푸른 수행자의 안목으로 정리한 이론과 기술에 근거하고 있다. 운동을 하면서는 우리가 익숙한 분석이나 사유, 논리적으로 체계화하는 것보다 직접 체험하면서 기술을 체화하는데 비중을 두는 점도 특징이다. 

특히 해당 모바일 앱과 체험프로그램은 ‘수행을 완성한 눈 푸른 수행자’ 붓다빠라 스님, 신경과학자 문일수 교수가 이끄는 싸띠수행 전문 학술원 ‘싸띠학술원’, 인도 보드가야에 본부를 둔 국제수행단체 ‘싸띠아라마(SATI Ārāma)’ 등 싸띠수행 전문가 및 기관들과 협업하며 전문성을 높였다.

와나컴퍼니 김남주 대표는 외국 IT업계에서 종사하며 20년 간 해외 생활을 하는 과정에서 IT업계의 빠른 변화와 경쟁, 인간관계 등으로 인해 번아웃이 왔는데, 당시 극도로 지치고 힘든 상태를 극복하기 위해 여러 나라를 여행하고 다양한 명상을 해 봤으나 근원적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전한다.

이에 더 이상 상황과 문제에 끌려 다니기 보다는 근원적 해결책을 고민하던 와중에 인도에서 싸띠수행을 하면서 마음과 몸에 큰 변화를 경험하게 됐다고 한다. 6년 간의 싸띠수행을 바탕으로 개발한 싸띠아트 모바일 앱은 국내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4년 영어서비스를 제공하며 글로벌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는 포부도 밝혔다.

김남주 대표는 “어떤 상황과 문제에도 끌려 다니지 않는 ‘그물에 걸리지 않는 바람 같은 자유로운 삶’을 살고 있다. 자존감을 높이고 내 인생을 주체적으로 살고 싶다면, 혹은 삶의 터닝포인트가 필요하거나 번아웃을 극복하고 원하는 가치를 달성하고자 한다면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