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작지만 화끈한' 래디컬컵 코리아, 슈퍼레이스 2년간 공식 합류한다

'작지만 화끈한' 래디컬컵 코리아, 슈퍼레이스 2년간 공식 합류한다

  • 기자명 김기홍
  • 입력 2023.12.26 12:4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시즌에도 슈퍼레이스 챔피언십에서 ‘래디컬 컵 코리아` 클래스가 이어진다. 

작지만 박진감 넘치고, 특별한 외형으로 인기 상승중인 레이싱 카테고리다. 

슈퍼레이스는 26일 래디컬 코리아와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래디컬 코리아와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통해 래디컬 컵 코리아 개최 권리 파트너십을 맺고 ‘래디컬 컵 코리아’ 대회명으로 슈퍼레이스에서 내년부터 2년간 개최한다.

슈퍼레이스는 래디컬 코리아에 대해 “풍부한 모터스포츠 이해도를 통해 서킷 드라이빙 이벤트, 신차 런칭 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는 전문 업체”라며 “래디컬 차량은 오직 트랙을 달리기 위해 태어나 경량구조와 공기 역학적인 다운포스 기술의 조합으로 운전의 순수한 재미를 느낄 수 있는 매력적인 차량”이라고 소개했다.

‘래디컬 컵 코리아’는 슈퍼레이스에서 총 4라운드 개최된다. 클래스는 SR1, SR1W(여성 전용 클래스), SR3, SR10 총 4개 클래스가 통합 주행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래디컬 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서 가장 팬이 많이 모이는 모터스포츠 대회인 슈퍼레이스를 통해 래디컬 컵 코리아를 진행할 수 있게 돼 흥분된다”며 “대회에 참여한 선수들에게 차별화된 레이싱 경험을 주는 동시에 즐거운 모터스포츠 문화를 만들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슈퍼레이스 관계자는 “래디컬 컵 코리아와 함께 국내 모터스포츠 활성화를 도모하고 저변을 넓힘과 동시에 팬들에게 다양한 클래스의 재미를 선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래디컬 컵 코리아가 성공적으로 개최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화답했다.

2024시즌 '래디컬 컵 코리아' 클래스는 내년 4월 20∼21일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 스피드웨이에서 열리는 슈퍼레이스 개막전에서 1라운드를 치른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슈퍼레이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