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국앤컴퍼니, 사랑의열매 성금 12억원 기탁…누적 148억원

한국앤컴퍼니, 사랑의열매 성금 12억원 기탁…누적 148억원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3.12.27 09:0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한국앤컴퍼니그룹 본사 테크노플렉스 외관

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 한국앤컴퍼니(주)는 27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사랑의열매)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12억 원을 기탁했다.

한국앤컴퍼니는 2003년부터 사랑의열매와 함께 지역사회 상생 실천을 위한 지원 활동을 이어오고 있으며, 이번에 기부한 성금 12억 원을 포함해 누적 기부액 148억 원을 달성하게 됐다. 전달된 성금은 서울·대전·충남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한국앤컴퍼니는 올 한 해에도 회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해왔다. 최근에는 대전광역시 대덕구청과 전라북도 완주군청에 각각 성금 2천만 원과 1천만 원 등 총 3천만 원을 전달해 연말 이웃 사랑의 온도를 높였다.

특히, 올해 7월에는 충남∙경북 지역 집중호우 피해 복구 및 이재민 지원 성금 1억 원을 서울 사랑의열매에 기탁했으며 수해 복구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수제 빵 9,000여 개를 전달했다. 또한, 지난 2012년부터 대전∙전북 지역 저소득층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전동이동보조기기 배터리 나눔 활동도 이어오고 있다.

이와함께 한국앤컴퍼니그룹의 핵심 사업 회사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도 지역사회 상생 실현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 본사와 사업장 소재의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대봉사’, ‘따뜻한 겨울나기 프로젝트’, ‘우리들의 숲 조성’, ‘벽화그리기 봉사’, ‘목소리 기부’ 등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을 펼치며 이웃사랑 실천에 구슬땀을 흘렸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한국앤컴퍼니그룹은 올 한 해 2천4백여 명의 임직원이 총 280여 회의 봉사활동에 참여해 누적 봉사시간 1만 시간을 달성하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앞으로도 지자체, 전문기관 등과의 유기적인 협업을 바탕으로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계층 발굴과 지원에 앞장서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