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 '2023년 대한민국 올해의 인물' 기술 혁신 기업&리더 부문 수상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 '2023년 대한민국 올해의 인물' 기술 혁신 기업&리더 부문 수상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3.12.27 14:5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 언론 클럽, 현안 뉴스 저널, 한국 방송 뉴스, 뉴스 밸류가 공동 주최한 '2023 대한민국 올해의 인물 시상식'이 21일 오후 2시 20분에 서울 시청 역에 위치한 한국 언론 센터 20층 기자클럽에서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는 200명 이상의 참석자들이 참석해 성황리에 진행되었으며, 유력한 인사들 또한 참석했다.

본 시상식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지방 자치, 일반기업, 공직 등 각 분야에서 자신의 책임을 갖고 국가에 대한 강한 책임감과 굳은 시야를 가진 사람들을 인정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들은 국가와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며, 다른 이들에게 본보기가 되었다. 시상식은 국내외에서 우수한 인물들을 발굴하고 포상하여 나라의 번영과 노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주최는 (사)한국 SNS 뉴스 방송인 클럽, ㈜국회 통신사 기자 협회가 맡았다.

아마노코리아㈜ 전명진 대표는 이날 '기술 혁신 기업 & 리더' 부문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전 대표는 꾸준한 연구개발과 시설 투자를 통해 세계 최첨단 주차 시스템을 개발하고 세계 최고의 프로 주차장 운영자가 되는 것을 목표로, 수입 의존이었던 주차 관리 제품들을 개선했다. ICT 융합을 통한 산업 발전에 기여하면서 100% 국산화에 성공하여 건설교통부 장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으로부터의 표창을 비롯한 다양한 상을 수상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일본, 유럽, 미주 등 선진 주차 국가들에 제품을 수출하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기여한 공로로 이번 시상식에서 수상했다.

전명진 대표는 "이런 큰 상을 받게 돼 영광이다. 세계 최첨단 주차 시스템 개발과 세계 최고의 프로 주차장 운영자가 되는 목표를 가지고 항상 현재를 시작점으로 고객들과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