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페르노리카, 미국 크래프트 위스키 ‘제퍼슨 버번’ 국내 출시

페르노리카, 미국 크래프트 위스키 ‘제퍼슨 버번’ 국내 출시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2.28 09: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독특한 숙성방식으로 버번 위스키의 정통성을 지켜 온 ‘제퍼슨 버번(Jefferson’s Bourbon)’ 위스키를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제퍼슨 버번은 미국 버번 위스키의 본고장이자 버번 위스키의 95%가 증류되는 켄터키주 루이빌에서 생산된다. 제퍼슨 버번은 복합적인 맛을 위해 각기 다른 매시빌(곡물 배합 레시피)과 숙성년수의 버번을 활용한 독특한 블렌딩 기술로 완성된다. 이렇게 탄생된 제퍼슨 버번은 브라운 슈가향과 레몬향이 함께 어우러지며, 바닐라, 복숭아, 토피 플레이버가 조화를 이룬다. 피니시는 부드럽고 따뜻한 꿀향으로 이어진다. 

제퍼슨 버번 위스키는 옅게 그을린 배럴에서 숙성되어 풍부한 향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복합적인 향과 부드러운 맛을 자랑하는 제퍼슨 버번은 풍부한 맛과 향으로 니트나 온더락으로 즐기기에도 훌륭하지만 다양한 칵테일로 즐길 수 있다.

제퍼슨의 창립자인 트레이 졸러(Trey Zoeller)는 1799년 8세대 조모가 ‘증류주 제조와 판매’라는 죄목으로 체포되며 미국 위스키 비즈니스 역사에 이름을 올린 첫번째 여성이 된 이후, 가업을 이어받아 1997년 미국 루이빌에 제퍼슨(Jefferson)을 창립했다. 

이번 제품은 뉴욕 국제 스피릿 대회(New York International Spirits Competition), 존 발리콘 어워드(John Barleycorn Awards)와 주류 시험 협회(Beverage Testing Institute) 등 저명한 주류 어워드에서 금상을 수상하며 품질력 또한 인정받았다. 

제퍼슨 버번 위스키는 대형마트 및 백화점, 주류전문매장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페르노리카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