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벤츠 한성자동차, 성동서비스센터 '그린플러스 존’ ESG 강화

벤츠 한성자동차, 성동서비스센터 '그린플러스 존’ ESG 강화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3.12.28 12: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자동차 성동 서비스센터 '그린플러스 존'
한성자동차 성동 서비스센터 '그린플러스 존'

벤츠 공식딜러 한성자동차가 성동 서비스센터에 ‘그린플러스 존’을 운영한다.

한성자동차는 ‘그린플러스 존’ 설치를 통해 친환경 중심의 ESG 경영을 실천하고, 메르세데스-벤츠의 그린플러스 활동을 알려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성동서비스센터에서는 환경부의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제’ 제도에 따라 투명 페트병을 새로운 페트병, 의류 또는 화장품 용기로 재활용될 수 있도록 방문 고객 대상 분리 배출 친환경 캠페인도 운영한다.

‘그린플러스 존’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대표적인 활동 중 하나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프로그램의 일환이다. 한성자동차를 비롯해 메르세데스-벤츠 네트워크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그린플러스 플로깅과 어린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인 ‘그린플러스키즈’ 뿐만 아니라 도심 숲에 나무를 심는 그린플러스 도시숲 프로젝트 등 탄소중립실천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성동서비스센터 내 고객라운지에 설치된 ‘그린플러스 존’에는 투명 페트병 분리 배출 캠페인부터,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의 그린플러스 활동의 기원과 각종 프로그램 소개, 메르세데스-벤츠가 탄소 중립 목표로 선포한 ‘AMBITION 2039’ 비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친환경적인 공간으로 구성했다.

한성자동차는 ‘사회적 책임(Sustainability)’이라는 브랜드 가치 아래 예술적 재능이 있는 학생들의 성장과 미래를 위한 꿈을 지원해주는 드림그림 장학 사업 뿐만 아니라, 탄소중립을 위한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 등 ESG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 11월에는 한성자동차 AS부문 임직원들이 함께 걷거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환경 보호 봉사활동인 ‘메르세데스-벤츠 그린플러스 플로깅’ 활동에 참여한 바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한성자동차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