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편집 : 2024-04-28 06:47 (일)

본문영역

토요타, 도쿄 오토살롱서 ‘GR 야리스’ 첫 공개...“봄부터 판매”

토요타, 도쿄 오토살롱서 ‘GR 야리스’ 첫 공개...“봄부터 판매”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4.01.12 17:3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가주 레이싱(TGR)은 12일부터 개최되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서 진화된 ‘GR 야리스’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GR 야리스는 ‘모터스포츠를 통한 더 좋은 자동차 만들기’를 통해 출시된 TGR의 상징적인 모델로 2020년 9월 첫 출시됐으며 TGR은 다양한 모터스포츠에 지속 출전 중이다.

TGR은 GR 야리스의 진수인 1.6L 직렬 3기통 터보엔진과 4륜구동을 즐기기 위한 8단 가주 레이싱 다이렉트 자동변속기(GR-DAT)를 새롭게 개발, 스포티한 주행과 모터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자동차로 완성됐다.

신형 GR 야리스는 토요타자동차 전시장을 통해 올해 봄부터 자국 내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토요타자동차의 모터스포츠 사업부이자 레이싱팀인 TGR과 렉서스는 12일부터 14일까지 3일간 일본 치바현 마쿠하리 멧세에서 진행되는 ‘2024 도쿄 오토살롱’에 참가한다고 12일 밝혔다.

올해는 ‘자동차 애호가로서 모든 자동차 애호가들과 함께 자동차에 대해 더 열정을 가지고 그들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가겠다’는 모리조(토요타 아키오 회장의 가명)의 바람에 따라 ‘모리조 개러지’를 전시 주제로 모리조의 애차를 전시한다.

이와 함께 새로운 모델, 고객화, 모터스포츠 등 3개 콘셉트에 따른 차량 및 부품을 전시하고 드라이버 및 개발 엔지니어 등과 함께하는 토크세션 및 데모주행,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자동차의 매력과 모터스포츠의 즐거움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렉서스는 배터리 전기차(BEV) 전용 모델인 RZ 450e의 스페셜 에디션 ‘F SPORT 퍼포먼스’을 출시하고, 추첨을 통해 일본 내에서 100대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

해당 모델은 지난 2023 도쿄 오토살롱에서 선보인 BEV만의 주행과 커스터마이징의 즐거움을 추구하는 콘셉트 모델인 “RZ SPORT CONCEPT”를 기반으로 탄소중립 실현에 공헌하는 BEV 모델이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토요타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