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액티브 트림’ 추가...“스타일리시 오프로더”

쉐보레, 신형 이쿼녹스 ‘액티브 트림’ 추가...“스타일리시 오프로더”

  • 기자명 김미영
  • 입력 2024.01.25 16:1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보레가 2025 이쿼녹스 ‘액티브(Activ)’ 트림을 공개했다.

지난해 6월 중국 공업정보화부 웹사이트를 통해 의도치 않게 공개됐던 2025년형 이쿼녹스는 달라진 외관 외에도 대대적인 기술적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며 견고한 테마의 액티브 트림이 추가된다.

공개된 이미지를 살펴보면 트래버스 및 트레일블레이저에서 볼 수 있는 더 대담하고 직립적인 디자인 언어를 선보이며 얇은 주행 램프가 넓은 직사각형 그릴 측면 조명 클러스터 위에 깔끔하게 자리를 잡은 모습이다.

C-필러는 뒤로 갈수록 앞으로 기울어진 형태로 플로팅 루프 모티브로 더욱 강조되며 더 좁고 날카로워진 후미등은 보다 엣지 있는 모습을 선보인다.

인테리어는 트레일블레이저와 마찬가지로 표준형 11인치 드라이버 디스플레이 및 11.3인치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를 갖춘 대형 듀얼 스크린 설정을 제공하며 현대적인 디지털 객실을 선보인다.

콘솔의 변속 레버는 기둥에 장착된 전자 레버로 대체됐으나 온도 설정 및 표준 열선 시트를 포함한 몇 가지 장치들은 물리적인 버튼으로 제공된다.

운전자 지원 및 안전기능은 향상된 차선유지 보조장치, 충돌경고 기능을 포함한 자동비상 제동 및 보행자/자전거 운전자 제동, 어댑티드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고, 자동제동 기능을 포함한 후방 교차 교통 경고, 차선 변경 경고, 후방카메라 등이 표준으로 제공된다.

새롭게 추가된 액티브 트림은 특수 페시아에 전지형 타이어를 장착한 17인치 휠과 검정색 트림 등을 특징으로 하며 내부에는 ‘스웨이드 마이크로파이버 시트 커버’를 갖춘 에보텍스(Evotex) 소재가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트림과 상관없이 175마력의 1.5리터 4기통 터보차지 엔진을 탑재, 전륜구동은 최대토크가 25.4kg.m로 조정된 CVT가, 사륜구동 버전은 8단 자동변속기와 최대토크 28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RS 및 액티브 트림에는 일반, 눈길 및 오프로드 주행으로 전환이 가능한 선택 다이얼이 센터 콘솔에 장착됐으며 오프로드 모드는 AWD 모델에만 제공된다.

차세대 이쿼녹스 가격 및 고객인도 일정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지피코리아 김미영 기자 may424@gpkorea.com, 사진=쉐보레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