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포인츠, 기술혁신 '이노비즈' 인증 "3D 측정 분야 선도할 것"

위드포인츠, 기술혁신 '이노비즈' 인증 "3D 측정 분야 선도할 것"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1.30 17:3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차원 측정/분석 전문기업 위드포인츠가 중소벤처기업으로부터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란 Innovation(혁신)과 Business(기업)의 합성어로,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연구 개발을 통한 기술 경쟁력 및 내실을 기준으로 선정하기에 과거의 실적보다는 미래의 성장성을 중요시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기술 혁신을 통해 기업과 국가의 경쟁력을 높이려는 뉴 패러다임이 새로운 화두로 떠오르고 있기에 미국, 독일 등의 OECD 선진국들은 중소벤처기업을 국가경쟁력의 핵심으로 일찍이 95년부터 정부차원에서 전폭적인 지원 정책을 실시해왔으며, 각 국가 간의 경쟁력을 측정하는 객관적인 척도로 사용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은 중소기업기술혁신촉진법에 근거해 ‘오슬로 매뉴얼(기술혁신능력/기술사업화능력/기술혁신경영능력/기술혁신성화)’에 의한 2단계에 걸친 평가를 통과한 핵심 기업군에게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부여되며, 위드포인츠는 A등급을 받아 이노비즈 인증을 받았다.

위드포인츠는 세종시에 위치한 3차원 측정/분석 소프트웨어(3D비전솔루션) 개발 전문 기업으로, 2019년 설립 이후 다년간의 연구와 R&D를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성장하고 있다. 여러 R&D 산업분야에 기술 상용화를 성공했으며 탄탄한 제품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 확대를 위해 상용 서비스 영역을 확장해 나갈 준비를 하고 있다.

3D 측정 솔루션(3D비전)을 기반으로 3D CAD 스캐닝, 제품 개발, 품질 검사, 역설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고객의 작업 환경 및 조건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위드포인츠의 ‘측정 자동화 솔루션’은 현재 조선/건설/토목 산업의 자동화율을 높이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해당 산업에 생산성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위드포인츠 조동균 대표는 "이노비즈 인증을 통해 위드포인츠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인정받아 기쁘다"며 “올해 솔루션 제품화를 위해 열심히 달리고 있다, 제품 출시를 통해 다양한 산업군, 특히 제조 무인화 공정을 타겟으로 한 솔루션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