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현대차그룹, 응급안전 교육 공헌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현대차그룹, 응급안전 교육 공헌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4.02.02 14:4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국민들의 응급상황 대처 능력 향상을 위한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 2010년부터 시작한 이 캠페인은 차량을 활용해 취약계층 창업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헌혈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현대차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최근 재해·재난 및 안전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이번에는 응급 안전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캠페인을 기획했다.

캠페인은 ▲일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과 ▲도서산간 지역 초중고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지방학교 방문교육’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가족, 친구, 직장동료 등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소그룹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 강사가 카니발 또는 쏠라티 차량과 함께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지방학교 방문교육’은 대형 화면과 교육 장비를 갖춘 마이티 트럭이 보건교사가 부재한 지방 소재 초·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며,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안전교육이 진행된다.

안전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은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히게 되며, 희망할 경우 ▲기도 폐쇄 응급처치 ▲외상 응급처치 중 한 가지도 추가로 배울 수 있다.

누구나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캠페인 참여를 신청할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은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소개하는 2편의 영상을 기프트카 홈페이지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공개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현대차그룹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