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도심ㆍ오프로도 안가린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러비 스포츠 출시...7290만원

"도심ㆍ오프로도 안가린다" 랜드로버 뉴 디스커러비 스포츠 출시...7290만원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2.12 10: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규어랜드로버(JLR) 코리아는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년형 부분 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S의 국내 판매 가격은 7290만원, P250 다이내믹 SE의 가격은 7660만원이다. 전 모델 5년 서비스 플랜 패키지를 제공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2024년형 모델은 편의성 향상과 운전자와의 높은 연결성 제공이 특징이다. 모든 차량의 기능은 새롭게 적용된 11.4인치 커브드 글라스 터치스크린으로 제어할 수 있다. T맵 내비게이션을 탑재한 피비 프로(PIVI Pro)가 내장돼 있고, 공조 제어와 드라이브 모드 선택 등 물리버튼은 터치스크린으로 통합됐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에 탑재된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249마력, 최대토크 37.2㎏·m의 성능을 발휘한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7.8초가 소요된다. 노면 상태를 자동 감지해 최적의 주행 모드를 설정해 주는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2는 주행 조건을 분석하고 지형 프로그램을 자동 선택한다. 

노면 상태에 따라 파워트레인과 브레이크 시스템을 자동으로 제어하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ATPC)도 탑재돼 마찰력이 낮은 노면에서 안전하게 벗어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인텔리전트 AWD 시스템의 경우 안정적인 온로드 주행 시 전륜에만 토크를 배분해 동력 손실을 최소화한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는 최대 600mm의 도강 능력과 최대 2500㎏의 견인력을 갖춰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감 있는 주행이 가능하다.

실내 공간은 2열 좌석을 1열보다 높게 설계해 쾌적한 시야를 제공한다. 대형 SUV 수준인 최대 968mm의 긴 레그룸과 984mm의 헤드룸을 갖춰 성인 탑승자까지 넉넉하고 편안한 공간을 제공한다. 뒷좌석을 접으면 적재 공간은 최대 1794L로 늘어난다.

외관은 전면 에어 인테이크의 세 줄 시그니처 등 패밀리 고유의 DNA를 더욱 돋보이게 변화를 줬다.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P250 다이내믹 SE 트림에는 시그니처 주간주행등(DRL)을 포함한 프리미엄 LED 헤드라이트를 적용했다. 차량 하단은 글로스 블랙 색상으로 마무리해 상단과 상반된 효과를 만들어 낸다.

로빈 콜건 JLR코리아 대표는 "새로 출시한 뉴 디스커버리 스포츠 부분 변경 모델은 고유의 전지형 주행 성능을 변함없이 제공한다"며 "피비 프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새로운 디자인의 센터 콘솔 등 차원 높은 디테일을 추가해 프리미엄 패밀리 SUV의 진면모를 보여줄 것"이라고 말했다.

/지피코리아 김기홍 기자 gpkorea@gpkorea.com, 사진=JLR 코리아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