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15일 견본주택 오픈..."수원 입지 끝판왕"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15일 견본주택 오픈..."수원 입지 끝판왕"

  • 기자명 박한용
  • 입력 2024.02.15 10:25
  • 수정 2024.02.15 10: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수도권 내에서도 분양 시장 양극화 현상이 짙어지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우수한 ‘입지’를 자랑하는 단지는 여전히 높은 수요가 몰리며 흥행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양극화가 발생하는 이유는 입지 차이다. 서울과 접근성이 좋거나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지역은 하락장에서도 가격 방어가 수월한 것은 물론 회복 국면에서도 빠르게 상승세를 탈 수 있다. 더불어 최근 입지를 결정하는 요소로 교통, 일자리, 학군, 생활편의, 자연환경 등이 주요 키워드로 꼽히면서 복합적인 입지 요소를 갖춘 지역에 공급되는 단지로 눈을 돌리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작년 가장 많은 청약자 수(13만 6695명)가 몰린 ‘동탄레이크파크자연&e편한세상’는 경기 용인 반도체 클러스터 인근에 공급될 예정으로 직주근접을 자랑하는 것은 물론, 이슬초등학교와 서연초등학교, 서연고등학교 등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학세권’도 갖췄다. 

작년 서울 첫 분양 단지인 ‘영등포자이 디그니티’는 5호선 양평역이 인접한 초역세권 입지에 대형마트, 백화점 등 생활 인프라와 안양천 공세권 및 학세권까지 최고 수준 입지를 자랑하는 단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는 입지적 요소로 1순위 청약에서 198.76대 1을 기록하며 흥행했다. 

업계 관계자는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인프라를 두루 갖춘 입지는 주거생활이 편리할 뿐 아니라 희소성이 높아 수요가 몰린다”라며 “입지 우수성이 높은 지역은 시장 조정 국면에서도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으며, 회복 국면에서도 빠른 가치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GS건설이 2월 수원 영통구 영통동에서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를 신규 공급해 눈길을 끈다. 

15일 견본주택을 오픈하는 이 아파트는 단지 주변으로 영통초, 영통중, 영일중, 영덕고교 등을 비롯해 반경 1km 내 10여개의 학교가 위치해 있다. 그뿐만 아니라 수원시립영통도서관과 수원을 대표하는 영통 학원가 등을 걸어서 이용할 수도 있다. 

또한 축구장 약 19배 크기(13만7062㎡)의 영통중앙공원과 바로 인접해 있고, 2022년 10월 개장한 축구장 약 70배 크기(50만1937㎡)의 영흥숲공원도 가까이 있어 쾌적하고 건강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교통 역시 잘 갖춰져 있다. 수인분당선 영통역이 도보 5분 이내 거리이며, 용인서울고속도, 경부고속도로 등도 가까이 있다. 홈플러스(수원영통점), 롯데마트(영통점) 등의 대형마트를 걸어서 이용할 수 있고, 수영, 골프 등 다양한 운동과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수원체육문화센터가 가까이 있다. 영통역 주변의 대형 상권 및 편의시설 이용도 쉽다. 

영통자이 센트럴파크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9층 7개 동 총 580가구이며, 전 가구 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면적 84㎡로만 구성된다. 타입 별로는 △84㎡A 291가구 △84㎡B 103가구 △84㎡C 107가구 △84㎡D 79가구 등이다.

조합원들이 유리한 동·호수를 선점하는 정비사업과 달리 전 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인 만큼 로열동, 로열층 당첨 확률이 높다. 

청약일정은 2월 19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화) 1순위(해당/기타지역), 21일(수) 2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2월 27일(화)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3월 11일(월)~13일(수) 3일간 진행된다.

계약금은 분양가의 총 10%이며 계약 시 5%, 계약 후 1개월 이내 5%로 나눠내면 된다. 발코니 확장은 기본 제공된다. 

비규제지역인 수원시는 청약통장 가입 기간 12개월 이상, 지역별,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만 19세 이상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 거주자이면 보유 주택 수와 세대주 여부 관계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선정은 가점제 40%, 추첨제 60%이다.

평면 설계는 4베이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일부 타입 제외) B타입과 D타입은 3면 발코니 설계가 적용된다. 천장고 높이도 2.4m(우물천장 2.5m)로 높여 채광과 개방감도 극대화했으며 현관워크인, 대형 드레스룸, 팬트리 등 최신 특화설계도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남향 위주의 단지 배치로, 주변 경관과 입지 특성을 고려해 외관을 돋보이게 디자인할 계획이다. 쾌적한 단지 조성을 위해 조경면적을 1만여㎡까지 확보하고, 엘리시안 가든, 자이펀그라운드(어린이놀이터) 등을 마련할 예정이다.

GS건설이 자랑하는 커뮤니티시설 클럽 자이안에는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건식사우나, 1인 독서실과 오픈 스터디룸, 작은도서관(교보문고 북 큐레이션 서비스)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영통자이 센트럴파크’ 현장 주변(영통역 7번 출구)에 들어서며, 입주는 2027년 3월 예정이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사진=GS건설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