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무효율 '쑥쑥'…정원·조망·편의시설 多 갖춘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업무효율 '쑥쑥'…정원·조망·편의시설 多 갖춘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 기자명 지피코리아
  • 입력 2024.02.21 10:0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투시도
의왕스마트시티 퀀텀 투시도

아파트형 공장으로 불리던 지식산업센터가 과거의 이미지를 벗고 다양하게 변화하고 있다. 대규모의 화려한 외관부터 풍부한 조경, 다양한 편의시설들로 쾌적한 업무 공간을 완성하고 있는 것. 여기에 차량 접근성을 강화하기 위한 희소가치 높은 드라이브인 시스템 적용 등 업무 효율을 높여줄 다양한 특화 설계도 적용돼 최적화된 업무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대규모 상업시설까지 함께 조성되면 금상첨화다. 지식산업센터 내 기업 종사자들은 식사나 여가, 사무 관련 서비스 등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상업시설은 입주업체 고정 인구를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인 상권이 형성되는 경우가 많다. 앵커테넌트 시설이 들어서는 상업시설이라면 주말까지 사람들이 붐비는 효과도 기대해볼 수 있다.

이처럼 차별화 포인트가 적용된 지식산업센터들은 실제 분양 시장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경기 의왕시에 공급된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다채로운 정원 및 편의시설, 광장형 스트리트몰과 쾌적한 조망을 갖춘 지식산업센터로 단기간에 모든 호실이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 오는 6월부터는 본격적인 입주가 시작될 예정으로 다시 한 번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과천의왕 비즈니스 벨트 내 단 하나뿐인 지식산업센터로 경기도 의왕시 초평동 일대에 지하 3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된다. 과천의왕권역 최대 규모로 상징성과 희소성을 지니고 있다.

입주 기업의 경우 업무환경으로 쾌적한 환경도 중요한 포인트다. 의왕스마트시티 퀀엄은 왕송 호수와 신촌천, 구봉산, 덕성산 등 인근으로 풍부한 녹지가 조성돼 있고, 일부 호실은 경관 조망도 가능해 비즈니스 환경에 쾌적성도 더했다. 다채로운 정원 및 조경 설계를 적용하고 다양한 특화 편의시설도 마련된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부대시설도 차별화를 꾀했다. 규모별 컨퍼런스룸을 조성해 용도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고, 기숙사(총 154실)는 1룸, 1.5룸, 2룸, 3룸으로 다양한 타입을 마련해 선택지를 넓혔다. 대규모의 광장형 스트리트몰과 지상 1층에 약 900평 규모의 칠드런스 뮤지엄(체험형 테마파크)의 입점도 확정됐다.

특히 층고를 최고 5.7m로 높여 공간활용성과 개방감을 극대화해 화물 적재나 크레인 운영에도 편리하도록 했다. 또한 드라이브인 설계로 차량을 지식산업센터 내부로 직접 진입이 가능하게 했으며, 도어투도어 시스템을 적용해 업무 동선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화물 적재의 편의성을 끌어올렸다. 5톤 차량, 지게차 등 물류 차량간 양방향 통행이 수월하도록 6M 이상의 광폭 도로도 도입된다.

여기에 최대 1.2톤/㎡까지 견디는 하중 설계로 대형 중장비를 보다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각 호실별 전력공급을 전용면적 당 250VA로 설계해 입주 업체들에게 모자람 없는 전력 공급망을 갖춘다.

교통여건도 좋다. 도보 5분거리에 지하철 1호선 의왕역이 위치한 초역세권 입지를 갖추고 있다. 특히 의왕역의 GTX-C노선 개통도 확정돼 있어 향후 의왕역에서 코엑스까지 약 18분 만에 도달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 금정역과 수원역으로 이동하면 4호선과 수인분당선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은 입주적격업체 대상의 2%대 저금리 융자 혜택과 함께 각종 정책자금 지원 및 다양한 세제 감면 혜택 등 입주 업체를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이 들어서는 의왕시는 서울과 비교해 합리적인 임대료 수준을 갖추고 있기도 하다.

의왕스마트시티 퀀텀의 홍보관은 경기도 군포시 송부로 일대에 위치해 있다.

/지피코리아 박한용 기자 qkrgks77@gpkorea.com

저작권자 © 지피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